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샘표, ‘집 밥 프로젝트’ 특강 개최

공유
0

샘표, ‘집 밥 프로젝트’ 특강 개최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윤경숙기자]60년 발효명가 샘표에서 건강한 가정식을 제안하기 위한 '집 밥 프로젝트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신혼부부, 초보 주부 등 요리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부담 없이 차릴 수 있는 일상적인 메뉴와 조리법을 소개하고, 인스턴트 식품과 외식 등에 길들여진 입맛을 건강하게 되돌릴 수 있는 ‘집 밥’을 제안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서울 충무로에 위치한 샘표 식문화연구소 지미원에서 진행되는 ‘집밥 프로젝트 특강’은 테마별로 총 3차례에 걸쳐 이루어지며, 전문 강사의 시연과 함께 직접 조리하는 실습 등의 순서로 구성된다.

오는 30일 열릴 첫 번째 특강에서는 ‘신혼부부를 위한 밑반찬’을 주제로, 집에서는 물론 도시락 반찬으로도 유용한 장조림, 장아찌, 오징어채 등의 메뉴를 배울 수 있다. 수강신청은 10월 25일까지이며,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6쌍(12명)의 커플을 선착순으로 선발한다.

두 번째 특강인 ‘처음 도전하는 김치’ 강의는 11월 8일까지 선착순으로 신청한 18명의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11월 13일 개최된다. 이날 강의에서는 사먹거나 얻어먹기 부담스러운 김장 김치를 직접 담가볼 수 있는 실습 수업과 함께, 김장철 빼놓을 수 없는 메뉴인 수육 삶는 노하우까지 배울 수 있다.

11월 27일 진행되는 ‘내 손으로 차리는 생일상’ 특강에서는 생일 상차림에 어울리는 메뉴인 미역국과 잡채, 불고기 등을 만들어 볼 수 있으며, 11월 22일까지 선착순으로 18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집밥 프로젝트 특강’의 수강신청 및 자세한 문의는 샘표 홈페이지(www.sempio.com)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