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애플 테러범 아이폰 잠금 해제거부...애플 CEO 팀쿡, 고객에게 드리는 편지 발송 무슨 사연?

공유
0

애플 테러범 아이폰 잠금 해제거부...애플 CEO 팀쿡, 고객에게 드리는 편지 발송 무슨 사연?

애플 테러범 아이폰 잠금해제 거부로 미국이 난리다. 애플은 테러범의 아이폰 잠금을 해제하라는 미국 법원의 명령을 거부했다. 애플 CEO 팀쿡 회장은  고객에게 보내는 편지에서 테러범 아이폰 잠금해제 법원 요청을 거부했다.
애플 테러범 아이폰 잠금해제 거부로 미국이 난리다. 애플은 테러범의 아이폰 잠금을 해제하라는 미국 법원의 명령을 거부했다. 애플 CEO 팀쿡 회장은 고객에게 보내는 편지에서 테러범 아이폰 잠금해제 법원 요청을 거부했다.
[글로벌이코노믹 김재희 기자] 애플 테러범 아이폰 잠금해제 거부로 미국이 떠들썩하다.

18일 LA 타임스에 따르면 로스앤젤레스(LA) 연방법원은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 주(州) 샌버너디노에서 지난해 12월 발생한 무슬림 부부의 총기난사 사건과 관련하여 애플에 대해 테러범의 스마트폰 잠금을 해제하라고 명령했다.
연방 경찰(FBI)이 총기 테러 수사를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한 조치다.

애플은 그러나 이 법원의 명령에 저항하고 있다.

고객의 비밀과 보안 유지가 더 중요하다는 것이다.

이와 관련, 팀 쿡 애플 CEO는 이날 '고객에게 드리는 편지'를 발송했다.

팀 쿡은 이 편지에서 "우리는 고객의 보안을 위협하는 조치를 받아들을 수 없다"고 반박했다.

김재희 기자 tiger8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