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것이 아이폰7플러스 듀얼카메라...256GB 스토리지도”

공유
0

“이것이 아이폰7플러스 듀얼카메라...256GB 스토리지도”

[글로벌이코노믹 이재구 기자] “이것이 오는 9월 나올 애플의 아이폰7플러스용 듀얼카메라와 스토리지.”

프랑스 노웨어엘스 운영자 스티브 헴머스토퍼는 21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 온리크스(@Onleaks)를 통해 오는 9월 출시될 아이폰7플러스의 듀얼카메라와 함께 사용될 스토리지 사진을 소개했다. 사진은 아이폰7플러스에 최대 256GB 용량의 스토리지가 사용될 것임을 보여주고 있다.
온리크스는 웨이보에 처음 등장한 사진을 리트윗했다.
중국 웨이보에 등장한 오는 9월 발표될 아이폰7플러스용이라는 듀얼카메라(왼쪽)와 샌디스크사의 스토리지.노무라 증권은 지난 주 아이폰7플러스용 카메라를 LG이노텍과 소니가 함께 공급할 것이라고 전했다. 오른쪽 사진을 보면 샌디스크라는 글자가 뚜렷하다. /사진=웨이보이미지 확대보기
중국 웨이보에 등장한 오는 9월 발표될 아이폰7플러스용이라는 듀얼카메라(왼쪽)와 샌디스크사의 스토리지.노무라 증권은 지난 주 아이폰7플러스용 카메라를 LG이노텍과 소니가 함께 공급할 것이라고 전했다. 오른쪽 사진을 보면 샌디스크라는 글자가 뚜렷하다. /사진=웨이보

애플 아이폰7에 256GB스토리지가 들어갈 것이라는 소문은 지난 1월부터 나왔다. 이는 기존 아이폰에 사용된 스토리지 최대 용량의 2배다.

온리크스가 리트윗한 아이폰7플러스용이라는 스토리지는 샌디스크사의 낸드메모리칩으로서 16GB,64GB,256GB의 스토리지용량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노무라증권은 최근 보고서에서 아이폰7과 아이폰7플러스에 모듀 듀얼카메라와 카메라 떨림방지기능(OIS)이 들어가며 제품용 카메라모듈을 소니와 LG이노텍이 함께 공급할 것이라고 전했다. LG이노텍 참여배경으로 소니의 낮은 수율, 최근 구마모토강진에 따른 카메라모듈 생산시설 피해 등을 꼽았다. 지금까지 OIS기능은 아이폰6플러스, 아이폰6S플러스에서만 제공돼 왔다. 하지만 보고서는 아이폰7에도 OIS기능이 제공돼 더 또렷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해줄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이재구 기자 jkl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