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만·홍콩 방한시장 공략 박차…대규모 관광박람회 등 관광객 유치 총력전

공유
0

대만·홍콩 방한시장 공략 박차…대규모 관광박람회 등 관광객 유치 총력전

2016 타이베이국제관광박람회(TTE) 한국관/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2016 타이베이국제관광박람회(TTE) 한국관/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한지은 기자] 대만, 홍콩 관광객 유치를 위한 본격적인 홍보가 진행된다.

한국관광공사는 중국, 일본, 미국에 이어 방한 제4, 5시장인 대만과 홍콩을 제3, 4시장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자 11월 중 대만 타이베이에서 한국문화관광대전, ITF 타이베이국제여전센 한국홍보 및 홍콩 한국문화관광대전을 연이어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한-대만, 한-홍콩의 관광교류는 드라마, K-POP, 뷰티 등 한류 콘텐츠가 큰 인기를 끌면서 점차적으로 발전하고 있다. 대만과는 2014년 상호교류 100만을 돌파해 117만 명을 달성했으며 특히 2015년 9월 체결된 항공협정 시행으로 올해 상반기에 항공편수가 최소 43% 이상 증가, 9월까지 한국을 방문한 대만 관광객은 63만 명으로 전년대비 69.3% 성장했다.

홍콩의 경우 2011년 이후 한국을 방문하는 관광객 수는 매년 두 자리 수 이상 지속적으로 성장하며 올해도 10월말까지 전년대비 약 27% 증가하는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연말에는 역대 최대인 64만 명에 달해 상호 인적교류가 200만 명 이상 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에 공사는 지자체, 면세업계, 테마파크, 창조관광기업 등 100여개의 국내 관광 기관 및 업계와 함께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과 연계한 겨울 스키관광과 지역 명품 관광콘텐츠를 활용한 글로컬 관광상품, 한류스타 개리 팬미팅, 넌버벌 및 비보이 공연, 드라마 OST 공연 및 촬영지 소개 등 한국의 다양한 매력을 현지의 주요 여행업계, 언론, 일반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연내 관광객 유치에 총력전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오는 11월 4일부터 7일까지 진행되는 대만 최대 규모 관광박람회인 타이베이국제여전(ITF) 한국관에서는 다양한 코스와 방한 상품을 즉각 구매할 수 있도록 행사를 연계 구성했으며 관광대전과 ITF 한국관을 모두 방문한 소비자에게 특별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기획했다.

공사 관계자는 “우리 공사는 한국의 우수한 문화와 관광자원을 해외에 널리 알리고자 매년 해외 주요 도시에서 한국문화관광대전을 개최해 오고 있다”며 “이번 타이베이, 홍콩에서 개최되는 행사를 통해 관광산업 지속성장을 위한 시장 다변화와 동계관광 수요 견인 및 대만, 홍콩의 제3, 4시장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지은 기자 jb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