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세계티비쇼핑 연동형 t커머스 서비스 시작

공유
0

신세계티비쇼핑 연동형 t커머스 서비스 시작

[글로벌이코노믹 조규봉 기자] 신세계티비쇼핑이 종합편성방송사 ‘채널A’와 제휴하여 인기프로그램 ‘개밥 주는 남자’를 통해 연동형 t커머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연동형 t커머스’란 방송 중 프로그램 관련상품에 대한 구매정보를 노출하여 고객들이 시청과 동시에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t커머스 만의 차별화 서비스다.
기존 연동형 서비스의 경우 공중파에서 제공받은 컨텐츠를 PP(Program Provider)사를 통한 재방송에서 노출은 진행된 경우가 있으나, 이번 처럼 종편채널에서 본방송 중 연동형 서비스를 진행하는 것은 신세계티비쇼핑이 처음이다.

이번 연동형 서비스는 해당 프로그램에 판매상품이 자연스럽게 노출 될 수 있도록, 사전에 프로그램 제작팀과 함께 공동으로 기획하였다.

시청자들은 해당 프로그램 방송화면에 노출된 트리거를 리모컨으로 활성화 시켜 노출상품의 상세설명을 확인할 수 있으며, 고지된 신세계티비쇼핑 콜센터 번호를 통해 해당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주문을 위해 발송된 SMS를 이용하여 모바일에서도 노출상품에 대한 정보확인 및 상담신청이 가능하다.

25일 저녁 11시에 방송되는 채널A ‘개밥 주는 남자’에서는 이러한 연동형 서비스를 기반으로 해당 프로그램의 컨셉에 맞는 제품인 반려동물 목욕용품 ‘붐펫드라이룸’ 렌탈을 진행한다.

월 렌탈 기준 13,500원부터 시작되는 해당 상품은 음이온 발생, 향균, 송풍기능을 가지고 있는 반려동물 드라이기로 에어트레이 등이 분리가 가능해 위생적은 기능성 반려동물 제품이다.
조규봉 기자 ck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