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장훈 욕설 논란, 유재석과 욕안하기로 다짐하고도… 싸이와는 불화설 '꾸준', 이승환과는 "불화 아냐"

공유
2

김장훈 욕설 논란, 유재석과 욕안하기로 다짐하고도… 싸이와는 불화설 '꾸준', 이승환과는 "불화 아냐"

사진=김장훈 트위터 캡처
사진=김장훈 트위터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천진영 기자] 가수 김장훈이 고(故) 노무현 대통령 추모제 무대에서 욕설 파문을 일으킨 가운데 과거 욕설 논란에 휩싸인 사건들이 재조명 받고 있다.

김장훈은 지난 2015년에도 개그맨 유재석과의 문자를 통해 욕 안하기로 다짐한 바 있다.
그는 트위터를 통해 "재석이랑 공연 콘셉트 문자질한 건데 빵 터졌다. 디스하다가 역공에 말려셔. 문자나 전화하면 늘 이런 식의 기싸움 장난질"이라는 글과 함께 국민MC 유재석과 나눈 문자 내용 사진을 캡처해 게재했다. 문자 마지막에 김장훈은 유재석에게 "새해부터 욕 안 하기로 해서, 휴"라고 답했다.

가수 싸이와는 꾸준히 불화설이 있었으며, 지난해 라디오 스타를 통해 오랜 불화설을 잠재운 사연을 밝혔다.

2009년부터 싸이와 합동 콘서트 '완타치'를 함께한 김장훈은 한 방송에서 "싸이가 공연을 표절해 난투극을 벌인 적 있다"고 폭로했다. 완타치 투어를 끝으로 두 사람이 갈라서면서 두 사람의 공연을 만들어오던 공연 스태프들이 대거 싸이 쪽으로 이동한 것이 화근이었다.

이후 김장훈은 "몸은 쓰러지는데 정신은 뚜렷. 지금 잠들면 내일 아침에 못 일어날 수도. 약을 너무 먹었나 봐요. (중략) 혹시라도 저 너무 욕하지 말고. 상심하지 말기. 형이 미안하다. 간다"라는 글을 SNS에 올려 자살 소동이 일었다. 싸이는 곧바로 김장훈이 입원한 병원을 찾았고 두 사람의 불화설은 진화되는 듯했다.

하지만 싸이가 방문한 사실이 언론을 통해 보도되자 김장훈은 '언론 플레이'라면서 "이러려고 6개월 만에 찾아와 밀고 들어왔나, 이제 그만합시다. 그 친구 외국활동도 해야 하고 애국도 해야 하고. 인간은 미우나 국가적 차원으로. 제가 떠난다지 않습니까"라며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가수 이승환과의 불화설에 대해서는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다. 그는 "이승환과는 화해하고 안 하고 할 게 없다"고 전했다.

천진영 기자 cj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