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띠별로 보는 금휘궁의 오늘의운세] 1월 20일 토요일 신년운세 생년월일운세 신점 풀이

공유
6

[띠별로 보는 금휘궁의 오늘의운세] 1월 20일 토요일 신년운세 생년월일운세 신점 풀이

[글로벌이코노믹] 2018년 1월 20일 신년운세 띠별운세(음력 12월 4일‧임자일)


子(쥐띠운세) 48년생 침체된 상태에서 활력을 불러일으킬 수 있으니 좀 더 과감성 있는 행동도 필요하다.

60년생 목적의식이 뚜렷한 데서 성취감을 느낄 것이다. 재물운, 명예운이 따르나 건강에 유념할 것.

72년생 실질적인 소득도 때로는 허탈한 상태로 돌입되며 다만 목적을 위한 부분에서는 성공운이 따른다.

84년생 귀인운의 협조로 금전운 안정을 추구할 수 있을 것이다. 가까운 사람과 의견대립을 피할 것.


丑(소띠운세) 49년생 정신적인 갈등이 따를 수 있을 시기이니 무슨 일이든 끊고 맺음을 분명히 할 것.

61년생 계획을 세워 행동할 때 행복한 결실을 맺을 수 있다. 대인관계에는 오해가 없도록 할 것.

73년생 결단력과 용기가 때로는 필요하다. 분주한 만큼 활동적인 분야에서 큰 이익이 찾아오니 뛰어라.

85년생 안정권을 유지하며 문제의 핵심을 분석할 수 있도록 하라. 주위와의 갈등은 수용하여 득으로 전환하라.


寅(호랑이띠운세, 범띠운세) 50년생 의기소침한 상태를 탈피하여 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라. 명예운, 문서운에 행운이 따른다.

62년생 무난히 대처하는 데 신경을 써라. 심리적인 갈등을 일으키지 말고 순리적으로 풀어 나가라.

74년생 명예운, 재물운이 따른다. 단 성급하게 굴면 갈등이 생길 수 있으니 유의하도록 하라.

86년생 변화와 변동은 또 다른 갈등을 따르게 하니 준비를 완벽히 하면 문제는 해결된다.


卯(토끼띠운세) 51년생 정신적인 안정을 유지함이 필요하다. 문서운, 서류관련 문제는 순조롭게 해결되겠다.

63년생 이상과 현실의 차이를 인정하면서 자신의 뜻을 관철시키도록 하라. 양보하고 자제할 때 부부운에 화목이 따른다.

75년생 무리한 일처리와 추진은 오히려 손해만을 자초하게 된다. 금전운, 명예운이 따르니 과격함은 금물.

87년생 잠시 동안의 슬럼프에 위축되지 말고 계획한 대로 밀고 나갈 것. 진취적인 추진이 필요한 때.


辰(용띠운세) 52년생 안정된 상태로 들어서니 빠른 발전을 가져오며 명예운, 문서운에 크게 발전이 따른다.

64년생 금전운, 문서운에 행운이 따르니 성급한 처사는 금물. 자신의 행동여하에 따라 결과는 달라진다.

76년생 자신의 뜻은 관철되며 금전운에는 안정을 갖게 된다. 갈등은 원만하게 대처해 나가라.

88년생 성급한 행동은 오히려 충돌을 야기 시킨다. 자신의 주장을 다소 굽히는 것이 반전 기회이다.


巳(뱀띠운세) 53년생 남들과 융합하지 못할 때 고독감이 따른다. 그렇지만 불안정한 상태를 밖으로 내색하지 말도록.

65년생 변화나 변동을 추구하나 과감성이 결여되어 뜻을 이루지 못한다. 세심하게 대처해 나갈 것.

77년생 주위의 상황에 무난히 대처하는 것이 유리하다. 특히 문서운 분야에서 갈등이 따른다.

89년생 심리적인 갈등으로 현재의 상황을 탈피하고 싶겠으나 새로운 변화로 근심을 털어버리는 것도.


午(말띠운세) 54년생 결정적인 단계에서는 실행할 수 있는 과감성이 필요하다. 기회는 자주오지 않는다.

66년생 무리한 욕심은 자신의 정신적인 피로감만을 가중시킨다. 부부운에도 갈등이 예상.

78년생 경솔한 행동은 물론 언행에도 주의할 것. 매사에 대인관계에 신경을 쓰도록 하라.

90년생 요행을 바라는 것은 미련하기 짝이 없다. 매사를 하나씩 풀어 나감에 해결도 빠르다.


未(양띠운세) 55년생 변화는 생기나 현실적으로 불리한 상태로 돌변할 우려가 크다. 우환에 대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67년생 여유를 가지고 원점에서 시작한다는 자세가 필요하다. 능률이 표출되며 금전운이 안정권에 돌입된다.

79년생 베푸는 것이 오히려 얻는 것임을 명심하라. 인색하게 대하니 주위와 점점 멀어지게 된다.

91년생 자신의 태도에 반성을 가져보며 대처하라. 귀인의 도움도 크게 발전을 얻게 된다.


申(잔나비띠운세, 원숭이띠운세) 56년생 집념과 아집은 도리어 손해를 자초한다. 확고한 판단을 먼저 세울 때 뜻은 관철될 것이다.

68년생 안정된 상태에서의 변화는 좋은 실효를 얻을 수 있으며 이성운에도 행운의 기회가 주어진다.

80년생 귀인운의 도움이 따르니 자신의 능률도 크게 향상된다. 적극적으로 임할 때 사업운, 금전운을 얻는다.

92년생 성실함과 노력을 이익으로 승화할 수 있도록 하라. 계획은 수정하지 말고 밀고 나갈 것.


酉(닭띠운세) 57년생 계약이나 부분적인 거래에서 신중을 기하고 성급한 언행은 가급적 삼가는 것이 유리하다.

69년생 독단이 지나치면 실패가 따를 수가 있음에 주의하라. 상대의 의견에 동조하여 안정을 찾도록.

81년생 자신의 심리적인 갈등으로 중도에 포기할 수 있으니 매사를 깊이 생각하고 행동할 것.

93년생 결과에 많은 기대는 금물. 순응할 때는 적이 없는 상태가 유지되니 안정세를 이루게 된다.


戌(개띠운세) 58년생 직선적인 언행으로 인해 상대가 피곤함을 느낄 수 있다. 융합하며 포용하는 자세로 받아들일 때 기쁨이 따른다.

70년생 적극적인 상태로 대처함이 바람직하다. 활동성 있게 분발하니 명예운, 재물운이 따른다.

82년생 만족할 만큼 매사가 자신의 의도대로 관철되어 나아간다. 한편 처세할 때 자만은 절대 금물.

94년생 원인을 분석하여 과감하게 밀고 나갈 때 좋은 결과를 낳는다. 이성운에는 시비에 주의.


亥(돼지띠운세) 47년생 결정을 내릴 때 생각하는 여유가 필요할 것이다. 문서는 되도록 오전에 종결짓도록 하라.

59년생 쉽게 동요될 우려가 있으니 자제하는 능력이 필요하다. 경솔한 행동은 불화만 불러들인다.

71년생 새로운 분야에 적극적인 활동이 성공, 이익으로 표출된다. 노력의 대가는 충분히 따른다.

83년생 스스로 자신감을 갖고 행동할 때 매사에 성취감을 느끼며 분주한 만큼 이성운에도 행운이 따른다.

글로벌이코노믹은 소통하는 사주풀이 코너를 진행 중입니다. 독자들이 보낸 사연 중 내용을 선별해서 2018년 무술년 운세를 무료로 전화, 지면 운세상담, 궁합상담을 합니다. 사연을 보낼 때는 성함과 성별·생년월일(음력·양력 표기) 연락처 및 연애운 애정운 결혼운 등을 선택하여 기재하고 내용을 담으시면 됩니다. 경기 성남 분당 하남 남양주 이천 보내실 곳: 수리 매화역수와 신점으로 운세 보는곳.


금휘궁 무당 김금휘(서울 무형문화재 제35호 이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