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곳이 그곳?] 롯데그룹 이베이코리아 GS홈쇼핑

공유
0

[이곳이 그곳?] 롯데그룹 이베이코리아 GS홈쇼핑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수습기자] 이베이코리아, 신라인터넷면세점과 ‘스마일페이’ 사용 제휴 체결
이베이코리아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이베이코리아 제공


이베이코리아가 신라인터넷면세점과 자사의 간편결제 ‘스마일페이’ 사용 제휴를 맺었다.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스마일페이로 결제하면 보유한 스마일캐시를 차감해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다음달 3일부터 8일까지 8만원 이상 결제하면 스마일캐시 10% 캐시백을 제공하는 ‘스마일페이 위크’를 진행한다.

롯데그룹, 산업인력공단과 함께 청년 일자리 창출나서
롯데그룹은 지난 30일 한국산업인력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우수 기술 ∙ 기능 인력의 일자리 창출에 협력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이날 진행된 체결식에는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이사, 김동만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롯데그룹은 국내외 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이 관련 직종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이들의 취업을 지원하기로 했다.

GS홈쇼핑, 베트남서 중소기업 250억원 수출 상담 성과 올려
GS홈쇼핑은 지난 22일부터 26일까지 ‘아시아 홈쇼핑 현지화조사단’을 베트남 호찌민에 파견해 중소기업의 해외판로 개척을 도왔다. 18개 국내 중소기업이 참가해 217건, 2300만달러(약 250억원) 규모의 수출 상담 실적을 기록했다. GS홈쇼핑은 인도, 태국, 중국 등 7개국에 이르는 해외 홈쇼핑 네트워크를 활용해 한국 중소기업들의 해외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있다.


김형수 수습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