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NH농협카드, 금융 사기 피해 소비자 구제 활동

공유
0

NH농협카드, 금융 사기 피해 소비자 구제 활동

사진=농협카드 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농협카드
NH농협카드가 보이스피싱 등으로 인해 금전적 손해가 발생하면 NH신용Manager(매니저) 서비스를 통해 피해를 보상받을 수 있도록 ‘금융 사기 피해 소비자 구제 활동’을 폈다고 25일 밝혔다.

NH농협카드는 농협 영업점에 보이스피싱 구제신청을 한 고객 정보를 활용해 금융 사기 피해 보험금 신청이 가능한 200여 명의 고객을 선제 발굴하고, 대상 고객들에게 보험 가입 사실과 보험금 신청 방법을 유·무선으로 안내하는 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활동은 보이스피싱과 같은 금융 사기로 피해가 생긴 금융 취약 계층의 어려움을 줄여주기 위해 이뤄졌다.

2015년 6월 출시한 NH신용매니저 서비스는 개인 신용관리를 위한 것으로 현재 13만명의 고객이 이용중이다. 현금자동입출금기(ATM)위치 기반 부정사용 예방서비스, 종합신용보고서, 신용변동알람, 금융명의보호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금융 사기 보상 보험은 플러스형 가입시에 제공한다. 보상 보험으로 현재까지 약 30여명의 금융사기 피해 고객들이 1억8000만 원의 보험금을 수령해 금융 사기에 따른 부담을 덜었다.

고객이 신청하지 않은 미수령 보험금의 규모는 11억 원 수준으로, 고객별 최대 1000만 원 한도내에서 보상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인기 NH농협카드사장은 “이번 활동은 '올바른 생활카드'라는 슬로건에 맞게 금융취약계층 보호활동 강화 차원에서 선제적으로 추진된 것”이라면서 “향후 금융 사기 피해 접수시 서비스 가입 여부와 보험 가입 사실 안내에 대한 문자 발송 시스템을 적용해 소비자 보호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효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h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