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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2분기 영업익 전년동기비 46.6%↓332억…상반기 매출은 1조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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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2분기 영업익 전년동기비 46.6%↓332억…상반기 매출은 1조 돌파

신작 잇따라 출시하면서 마케팅 비용 발생한 듯
"신작 출시 게임 궤도에 오르면 영업익 개선"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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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2019년 2분기 실적 집계결과 지난해보다 영업익이 46.6%나 감소했다고 밝혔다. (자료=넷마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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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CI.


넷마블의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절반 가까이 감소하는 부진을 보였다. 다만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상승하면서 상반기 총 매출액 1조원 돌파에 성공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12일 2분기 실적 집계(연결 재무제표 기준) 결과 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46.6% 감소한 332억 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1% 증가한 5262억 원이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2.7% 감소한 380억 원을 기록했다.

이로써 넷마블의 올해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0.44% 감소한 1조 38억 원으로, 1조 원을 돌파했다. 상반기중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50.8% 급감한 671억 원으로 집계됐다.
영업익 부진은 2분기 중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일곱 개의 대죄’, ‘BTS월드’ 등 신작을 잇따라 출시하면서 마케팅 비용이 발생한 때문으로 것으로 해석된다. 넷마블은 2분기 출시 게임들이 궤도에 오르면 3분기 영업이익이 개선될 것으로 보고 있다.

넷마블은 분기중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즈(Kabam)’ 등 기존작과 함께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5월)’,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6월)’, ‘BTS월드(6월)’ 등으로 연이은 신작 흥행에 성공했다.

특히 ‘일곱 개의 대죄’는 일본 시장에서 출시 열흘 만에 애플앱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지속적으로 높은 인기를 얻으며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고 넷마블은 밝혔다. 2분기 매출 중 해외매출 비중 역시 직전 분기보다 4%P(포인트) 증가한 64%(3,390억원)를 기록했다.

북미 등 서구권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즈(Kabam)’, ‘쿠키잼(Jam City)’을 비롯해 ‘일곱 개의 대죄’의 일본 흥행이 이 같은 호실적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됐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당사는 지난 2분기부터 다양한 장르의 신작을 국내 및 북미, 일본 등 빅마켓에 성공적으로 출시하면서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3분기에는 2분기에 출시한 흥행 신작들의 실적이 온기 반영돼 영업이익이 개선되는 등 본격적인 실적 턴어라운드를 기대하고 있고, 해외매출 비중도 하반기에는 70% 수준까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권 대표는 “하반기에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의 일본 출시를 비롯해 ‘세븐나이츠2’, ‘A3: STILL ALIVE’ 등 다양한 장르의 자체 IP 신작 출시를 다수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