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최고의 기술력으로 스마트 보안 시장 정조준"…시큐리온,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On(온)’ 시리즈 선봬

공유
0


"최고의 기술력으로 스마트 보안 시장 정조준"…시큐리온,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On(온)’ 시리즈 선봬

모바일, IoT 안티바이러스 제품 라인업 발표…다양한 글로벌 인증 획득으로 기술력 인정

center
보안 전문기업 ㈜시큐리온이 5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모바일, IoT 안티바이러스 설루션 브랜드 ‘온(On)’ 시리즈의 제품 라인업을 선보였다. 유동훈 대표가 신제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시큐리온
보안 전문기업 ㈜시큐리온(대표 유동훈)이 5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모바일, IoT 안티바이러스 설루션 브랜드 ‘온(On)’ 시리즈의 제품 라인업을 선보였다.

이번에 발표한 제품은 △안티바이러스 설루션 ‘OnAV(온백신)’과 △‘OnAV for TV’ 이외에 △악성 앱 종합분석 시스템 ‘OnAppScan(온앱스캔)’ 등이다. ‘OnAV for TV’는 지난 5월 베타 테스트를 거쳐 올 하반기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며 ‘OnAppScan’은 2020년 중 정식 공개될 예정이다.

시큐리온은 해당 제품들에 적용된 코어 엔진으로 AV-TEST, AV-comparatives, MRG-Effitas, PCSL 등 국제적으로 권위 있는 기관 평가에 참여해 탐지율 99% 이상의 성적으로 인증을 획득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코어 엔진은 관계사인 아이넷캅이 수년간의 연구 끝에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했다.

‘OnAV’는 신∙변종 악성 앱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된 차세대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설루션이다. 디바이스 자원을 적게 소모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머신러닝 기술로 고도화된 신∙변종 악성 앱을 탐지한다. ‘OnAV’는 개인용과 기업용 두 가지 버전으로 구성된다.
‘OnAV for TV’는 스마트TV 전용 안티바이러스 설루션이다. 이용자의 사생활과 개인정보를 탈취하려는 공격 등 보안 위협에 노출된 기기를 보호해 준다. 안드로이드 TV UI 가이드라인 ‘LeanBack’ 라이브러리를 충족하고 있으며 루팅 탐지 기능을 통해 기기의 관리자 권한 탈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OnAppScan’은 머신러닝 엔진으로 신∙변종 악성 앱을 빠르게 분석해주는 시스템이다. 앱 내 악성 행위와 위험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분석가들의 업무 효율을 높이고, 네이티브에서 동작하는 ELF 파일에 대한 분석 정보도 지원한다.

유동훈 시큐리온 대표이사는 이 자리에서 “2035년에 전 세계 IoT 디바이스가 1조개에 이를 전망이다”며 “IoT 플랫폼 보안 설루션의 선두주자로 안전한 스마트시티와 스마트홈을 만드는 데 일조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시큐리온은 스마트워치와 커넥티드 카를 보호하는 IoT 보안 설루션 프로토타입을 완성했다고 설명했다. 스마트 홈 보호를 위한 IoT 디바이스 중 점유율이 높은 TV부터 다양한 제품군을 순차적으로 개발해 라인업을 구축한다.

시큐리온은 그동안 신∙변종 악성 앱 탐지에 있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토종 엔진 개발을 위해 꾸준히 국제 인증을 획득하고 유지하며 국내외 채널에 OnAV를 노출시켜 인지도를 높여왔다. 이런 성과를 기반으로 향후 모바일 ‘OnAV’는 이동통신사와 스마트폰 제조사를 대상으로 한 B2B 사업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또 모바일 비즈니스가 활발한 스타트업 기업들에게 SDK와 API를 무료로 제공해 더 많은 이용자를 만날 계획도 갖고 있다. ‘OnAppScan’의 경우 앱 유통 마켓에 검증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분석 기술 내재화가 절실한 국내 기관들에게 어플라이언스 형태로 제공할 예정이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