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먹거리 열전] “고등어 요리도 간편식 시대”…사조대림, ‘해표 간편하게 먹는 고등어’ 4종 출시

공유
0


[먹거리 열전] “고등어 요리도 간편식 시대”…사조대림, ‘해표 간편하게 먹는 고등어’ 4종 출시

100% 국내산 고등어 사용…허브딜로 맛을 낸 오리지널과 로제·매콤·숯불바베큐 등

center
종합식품기업 사조대림이 가정에서 직접 조리하기 번거로운 수산물을 집에서도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수산물 가정간편식(HMR) 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해표 간편하게 먹는 고등어 오리지널 110g, 로제맛, 매콤한맛, 숯불바베큐맛120g. 사진=사조대림
종합식품기업 사조대림이 가정에서 직접 조리하기 번거로운 수산물을 집에서도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수산물 가정간편식(HMR) 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에 사조대림이 선보인 ‘해표간편하게 먹는 고등어(가격은 각각 2980원)’는 우리 식탁의 대표 수산물 반찬 중 하나인 고등어를 다양한 맛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오리지널을 비롯해 로제, 매콤, 숯불바베큐의 4종으로 구성됐다.

해당 제품들은 100% 국내산 고등어를 사용했다. 일반 고등어 통조림과 달리 고등어의 통뼈를 발라내 남녀노소 누구나 먹기 편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사조 종합연구소와 요리 전문기관이 협업해 개발한 프리미엄 소스를 적용해 고등어 특유의 비린내를 잡았으며, 고등어의 담백한 맛과 어우러져 깊은 풍미와 특별한 맛의 다양한 고등어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제품별로 ‘해표 간편하게 먹는 고등어 오리지널’은 허브딜을 첨가해 비린내 없이 더욱 깔끔한 맛과 함께 고소하고 담백한 고등어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다. ‘로제 맛’은 크림과 토마토 소스의 조화가 일품인 로제소스와 고등어의 담백함이 어우러져 아이들 간식이나 반찬 등으로 제격이다. 또 한국인이 좋아하는 매콤 달콤한 맛을 첨가한 ‘매콤한 맛’과 ‘숯불바베큐 맛’은 밥 또는 면과 함께 비벼먹거나 밥 반찬 또는 술 안주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이 가능하다. 자신만의 레시피를 즐기는 모디슈머에게 인기가 예상된다.

신길준 사조대림 상온마케팅팀 담당은 “참치 및 다양한 수산물 통조림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사조에서도 앞으로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수산물 가정 간편식제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해표 간편하게 먹는 고등어 4종은 대형마트·슈퍼마켓·편의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