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진로탐색 교육프로그램 재능기부”…NS홈쇼핑, ‘식품분석 모두 Dream’ 행사 성료

공유
0


“진로탐색 교육프로그램 재능기부”…NS홈쇼핑, ‘식품분석 모두 Dream’ 행사 성료

center
'NS쇼핑과함께 하는 식품분석 모두 드림' 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이 NS홈쇼핑 식품안전연구소의 미생물 실험실에서 실습을 위해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총괄사장 도상철)은 지난 19일 대전에 위치한 NS홈쇼핑 식품안전연구소에서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 탐색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NS홈쇼핑과 함께 하는 식품분석 모두Dream’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NS홈쇼핑은 업계 유일하게 운영하고 있는 식품안전 연구소를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을 위한 자리로 내어주는 ‘교육 재능 기부’행사를 벌이고 있다.

교육프로그램에는 먹방 쿡방으로 인해 식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아이들이 궁금해 하는 ‘식품’이야기와 그 식품의 안전을 지키는 ‘식품 연구원’에 대한 직무 소개가 포함됐다.

또 홈쇼핑 연구소에서의 업무 흐름, 택배 확인을 기준으로 시작되는 연구 업무, 현장 위생점검 방법 외에도 식품안전에 대한 미생물 실험 등 각종 실험을 비롯해 나날이 늘어가는 다양한 안전 항목에 대한 교육도 받고 참여자가 직접 연구원 가운을 입고 실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NS홈쇼핑은 앞으로 교육기부 매칭사이트에서 신청을 받아 10명 내외의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교육프로그램 ‘NS홈쇼핑과 함께 하는 식품분석 모두 Dream’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원주 NS홈쇼핑식품안전연구소 소장(상무)는 “NS홈쇼핑은 ‘식품분석 모두 Dream’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이 사회구성원으로서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의 실제적인 교육과 진로 탐색에도 기여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아이들의 밝은 미래를 가꾸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