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방탄소년단 '하우스 오브 BTS'에 몰린 ‘다국적 아미’ 장사진

공유
2

방탄소년단 '하우스 오브 BTS'에 몰린 ‘다국적 아미’ 장사진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뉴시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팝업스토어 '하우스 오브 BTS'가 18일 서울 강남역 인근에서 문을 열었다.

팬클럽 ‘아미’ 200여 명은 오픈 2시간 전인 이날 오전 8시부터 강남대로 길을 가득 채웠다. 팝업스토어가 오픈할 시간이 다가오자 인원은 급격하게 불었지만, 아미는 질서 정연하게 차례를 기다렸다.
아미들은 ‘다국적’이었다. 한국은 물론 일본, 동남아시아, 미주, 유럽 등지에서 온 이들은 10대부터 50대까지 연령대도 다양했다.

오픈 이후에는 1000명 가까운 아미가 줄을 서는 바람에 골목마다 꼬불꼬불한 줄이 이어졌다.

방탄소년단 월드투어 팝업스토어는 스타디움 투어와 연계, 공연에 앞서 세계 팬들이 투어를 오프라인에서 미리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앞서 스타디움 투어가 펼쳐진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시카고, 뉴저지,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등에서 펼쳐졌다.

도시마다 1주일가량 운영되며 1만 명 이상이 다녀가는 등 성황을 이뤘다.

팝업스토어는 방탄소년단의 세계관의 압축판이다. 80일 동안 운영되는 이번 '하우스 오브 BTS'에서는 더욱 확대된다.
200여 종의 MD를 총망라한 메인 쇼룸과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와 캐릭터를 주제로 한 체험형 쇼룸, MD와 F&B 구매 공간 등으로 구성됐다.

지하 1층의 메인 쇼룸은 최근 앨범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의 핑크 컬러를 테마로 꾸며졌다. '하우스 오브 BTS'에서 판매하는 모든 MD가 전시된다.

또 방탄소년단의 심볼을 형상화한 그래픽 디스플레이, 방탄소년단 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AR 키오스크, 히트곡들의 뮤직비디오를 연속 상영하는 대형 디스플레이 등이 설치됐다.

2, 3층의 체험형 쇼룸에는 관람객이 오감으로 공간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DNA 테마존'은 방탄소년단 히트곡 'DNA' 뮤직비디오 속 컬러풀한 우주 배경이 3면에 펼쳐지는 프로젝션 룸으로 조성했다.

관람객이 가운데 위치한 터치패드를 조작하면 3면 공간 전체가 움직이는 환상적인 인터랙션을 체험할 수 있다.

3층 야외 정원에는 '아미밤 테마존'도 마련했다. 관람객의 움직임에 따라 불이 켜지는 약 2m 크기의 대형 아미밤이 곳곳에 설치됐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