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브라질 vs 대한민국 축구 누가 출전하나?…손흥민 황의조, 황희찬, 이강인 등 '유럽파' 활약 기대

공유
0


브라질 vs 대한민국 축구 누가 출전하나?…손흥민 황의조, 황희찬, 이강인 등 '유럽파' 활약 기대

center
19일 브라질과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의 평가전에 앞서 손흥민을 비롯한 국가대표팀이 몸을 풀고 있다.
브라질과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의 평가전이 19일 오후 10시 30분 모하메드 빈 자예드 경기장에서 열린다.

이번 평가전에 한국팀은 손흥민, 황의조, 황희찬, 이재성, 권창훈, 이강인 등 유럽파 선수들이 출전해 세계 최강으로 불리는 브라질과 맞선다.
역대 전적에서는 브라질이 4승 1패로 한국 팀을 압도한다. 그러나 브라질의 사정도 만만치 않다. 단순 평가전이지만 A매치 무승이 5경기(3무2패)까지 늘어난 브라질 입장에서는 반드시 승리가 필요한 상황이기 때문이다.

손흥민은 기자회견에 참석해 "브라질은 최상위 팀이다. 2013년 홈 친선경기로 맞붙은 것을 기억하고 있다. 6년 만에 다시 상대하여 정말 영광이다. 경기 시작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어 "한국은 며칠 전 레바논과 경기를 했으나 최상의 결과를 가지지 못했다. 브라질 같은 강팀을 상대하는 것은 좋은 테스트가 될 것이다"라며 "최선을 다해 한국이 브라질을 이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노정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