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산슬 유재석 트로트 사부 윤수현 재능 ‘천태만상’이네

공유
0

유산슬 유재석 트로트 사부 윤수현 재능 ‘천태만상’이네

윤수현 인스타그램. 이미지 확대보기
윤수현 인스타그램.
윤수현은 2007년 MBC 대학생 트로트 가요제에서 대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는 재능꾼이다.

차의과학대학교 보건학과 졸업한 윤수현은 2008년 전국노래자랑 경기도 의정부시 편에 나가서 최우수상을 받았을 만큼 뛰어난 실력도 겸비하고 있다.
윤수현은 2014년 3월, 1집 ‘천태만상’이라는 곡으로 데뷔했다.

최근엔 MBC '놀면 뭐하니?'에서 유재석의 트로트 선생님으로 등장 누리꾼들의 주목을 받았다. 8일에는 KBS 1TV '진품명품'에 쇼감정 위원단으로 출연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았다.

윤수현은 박현빈과 함께 2014 FIFA 월드컵 브라질 듀엣 박현빈, 윤수현 'Bring It On' 한판붙자라는 노래를 내기도 했다.

2016년 5월 엔 중국어판 윤수현 중국 Original Album(YOONSOOHYUN 尹秀贤 中国 Original Album), 7월엔 스페셜 앨범 꽃길을 냈다.

그가 국민들에게 알려진 계기는 8월, 남진과 듀엣으로 낸 사치기사치기. 이 앨범은 큰 히트를 쳤으며 휴식 후 2년 만에 다시 박현빈과 함께 정규 앨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평창에서 한 판 붙자로 다시 활동을 시작, 2018년 정규앨범 뒤늦은 후회로 현재 활약 중이다.

이어서 또한 2014년 3월, 1집 "천태만상"이라는 곡이 사실상 '역주행'하면서 더욱 더 인기를 얻고 있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