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스널, 10경기 만에 승전가… 웨스트햄에 3-1 역전승

공유
0

아스널, 10경기 만에 승전가… 웨스트햄에 3-1 역전승

아스널이 9경기 연속 무승을 끝내고 마침내 10경기 만에 승전가를 불렀다.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아스널은 10일 오전(한국시간) 영국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0시즌 EPL 16라운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와 원정 경기에서 3-1로 역전승했다.
아스널은 지난달 7경기째 무승의 극심한 부진이 이어지자 우나이 에메리 전 감독을 경질하고 프레드리크 융베리 코치에게 감독대행을 맡겼다.

그러나 융베리 대행 체제에서도 아스널은 노리치 시티에 2-2로 비긴 뒤 브라이턴 호브 앨비언과 홈 경기에서 1-2로 패하는 등 2경기 연속 승리를 챙기지 못했다.

아스널은 이날 웨스트햄을 맞아서도 고전했다.

전반 38분에는 웨스트햄의 코너킥 때 혼전 상황에서 안젤로 오그본나의 헤딩슛이 에인슬리 메이틀랜드-나일스 맞고 골로 연결되며 기선을 빼앗겼다.

그러나 전반을 0-1로 끌려간 채 마친 아스널이 후반 15분부터 9분 동안 세 골을 폭발하며 경기를 뒤집었다.

먼저 콜라시나츠가 왼쪽 측면에서 연결한 공을 가브리엘 마르티넬리가 페널티 지역 정면에서 오른발로 차 넣어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후반 21분에는 피에르-에므리크 오바메양의 패스를 받은 니콜라 페페가 페널티 지역 오른쪽에서 왼발로 강하게 감아 차 역전 골을 뽑아 융베리 감독을 첫 승리를 안기는 발판을 만들었다.

3분 뒤에는 오바메양이 페페의 크로스를 골문 앞에서 오른발 발리슛으로 연결해 쐐기를 박았다.

융베리 감독대행 체제 첫 승리로 시즌 5승 7무 4패(승점 22)가 된 아스널은 리그 20개 팀 중 9위에 자리했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