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한국, '기업하기 좋은 나라' 8위 차지

공유
0

[글로벌-Biz 24] 한국, '기업하기 좋은 나라' 8위 차지

US뉴스앤월드리포트에 게재된 ‘기업하기 좋은 나라’ 설문조사 웹페이지. 사진=US뉴스앤월드리포트이미지 확대보기
US뉴스앤월드리포트에 게재된 ‘기업하기 좋은 나라’ 설문조사 웹페이지. 사진=US뉴스앤월드리포트

미국 유력언론이 ‘기업하기 좋은 나라’를 조사한 결과 우리나라가 2년 연속 8위에 올랐다.

미국 시사주간지 US뉴스앤월드리포트는 ‘2020년 가장 좋은 나라(2020 Best Countries)'를 주제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기업하기 좋은 나라(Best Countries for Entrepreneurship)' 부문에서 한국이 8위를 기록했다고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한국은 전년도 설문조사에서도 같은 순위였다.

미국 펜실베니아대 와튼스쿨, 글로벌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업체 BAV그룹과 함께 진행된 이번 설문조사에는 전 세계 73개국 2만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했다.

기업하기 좋은 나라 부문 1위는 전년도 조사에서 2위를 기록했던 독일이 차지했다. 지난해 1위였던 일본은 독일에 자리를 내줬다. 미국(3위), 영국(4위), 스위스(5위). 캐나다(6위), 스웨덴(7위)이 일본의 뒤를 이었다.

‘육아에 가장 좋은 나라(Best Countries for Raising Kids)' 부문에서는 덴마크(1위), 스웨덴(2위), 노르웨이(3위)s 등 스칸디나비아 반도국들이 상위권을 싹쓸이했다. 캐나다(4위), 네덜란드(5위), 핀란드(4위). 스위스(5위), 뉴질랜드(6위)가 그 뒤를 이었다.

한편, 전체적인 평가를 적용해 세계에서 가장 좋은 나라를 꼽은 결과 스위스가 4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일본은 2위 자리를 캐나다에 넘겼다.

지난해 8위였던 미국은 7위로, 지난해 22위였던 우리나라는 20위로 각각 소폭 상승했다.

안지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oc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