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담양군,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농가 경쟁력 높인다

공유
0


담양군,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농가 경쟁력 높인다

복숭아 재배 이론교육·정지전정기술 현장실습 진행

center
전남 담양군이 지난 15일 본격적인 영농을 앞두고 농업기술센터와 담양읍 양각리 김한수 씨 농장에서 복숭아 재배 교육을 실시했다. /전남 담양군=제공
친환경 농업의 중심지인 전남 담양군이 지난 15일 본격적인 영농을 앞두고 농업기술센터와 담양읍 양각리 김한수 씨 농장에서 복숭아 재배 교육을 실시했다.

17일 군에 따르면 농업인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한 이날 교육은 복숭아의 특성, 전정 전 준비와 주의사항 등의 이론 강의를 진행한 후, 인근 농장으로 이동해 복숭아 동계 과원관리에 중요한 동계정지 전정에 대한 정영일 전문가를 초빙해 현장교육을 함께했다.
교육을 수강한 농업인은 “복숭아를 심은 지 7년이 지났지만 수형도 제대로 잡지 못했고 정확한 재배법을 몰라 난감한 적이 많았는데 이번 교육 덕분에 많은 것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군 농업기술센터는, 새해 영농계획 수립과 최근 개발된 새로운 기술 전파, 신소득 작목 발굴, 농업인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현안과제 해결 등을 위한 농업인 실용교육을 2월 13일까지 22회에 걸쳐 농업기술센터, 읍·면사무소 회의실, 복지회관 등에서 지역농업인 1,460명을 대상으로 추진한다.

자세한 교육일정 확인 및 교육 신청에 대한 문의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란을 확인하거나 농업기술센터 교육경영담당(061-380-3440), 또는 농업인 상담소를 통해 하면 된다.


허광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