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공기업·대기업 채용’…에듀윌, 일반상식·시사상식 베스트셀러 1위 교재 제공

공유
0

‘공기업·대기업 채용’…에듀윌, 일반상식·시사상식 베스트셀러 1위 교재 제공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매달 가장 뜨거운 이슈만을 모아 ‘시사상식’ 교재를 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에듀윌이미지 확대보기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매달 가장 뜨거운 이슈만을 모아 ‘시사상식’ 교재를 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에듀윌


공기업, 언론사, 대기업 등 주요 기업에 취업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대부분의 기업 채용은 서류전형을 시작으로 필기시험, 면접시험 등의 전형이 있다. 최근 블라인드 채용이 대세로 떠오른 가운데, 이에 따라 필기시험과 면접에서 합격의 당락이 결정되는 경우가 많다.
자기소개서와 같은 서류전형은 마감일이 정해져 있으며, 대기업 인적성과 공기업 NCS 등의 필기시험은 예상 가능한 일정이기 때문에 많은 취업준비생(이하 취준생)은 사전에 교재나 인강을 통해 대비를 하고 있으며, 면접 전형은 스터디 등을 통해 준비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와 별도로 준비해야 하는 것이 있다. 바로 시사상식이다. NCS 중심의 인적성 시험과 논술이나 면접 등 시사상식에 대한 정보가 매우 중요해졌다. 미리부터 감을 익히고 준비할수록 취업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

시사상식은 시의성이 중요하므로 최신 출간된 교재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매월 중요한 시사상식만 모아 출간되는 시사상식 교재도 있다.

이런 가운데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은 매달 가장 뜨거운 이슈만을 모아 ‘시사상식’ 교재를 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온라인서점 예스24 취업·면접·상식 부문 1월 3주차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교재로 시시각각 변하는 이슈의 맥을 짚어 명쾌하게 정리해 취준생에게 인기가 높다.

출제 가능성이 높은 시사 이슈를 압축했으며 분야별 주요 뉴스와 키워드를 정리했다. 복습할 수 있는 연습문제도 다량 수록해 실전 대비에도 도움을 준다.
또 취준생에게 꼭 필요한 기초상식부터 응용상식까지 한 권에 담은 ‘다 통하는 에듀윌 일반상식’ 수험서도 출간해 예스24 관련 부문 1월 베스트셀러 1위를 지키고 있다. 주요 기업들의 7개년 기출 키워드를 분석해 가장 자주 등장하는 상식 필수 용어와 핵심 일반상식 용어를 수록해 인기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에듀윌은 대통령상을 비롯한 정부 기관상 12관왕을 달성한 종합교육기업이다.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았으며 한국리서치로부터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1위 기업을 입증받은 유일한 기업이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