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세뱃돈으로 자녀 통장 만들어주세요

공유
1


세뱃돈으로 자녀 통장 만들어주세요

어릴 때부터 저축 습관 만들기에 적절

center
우리은행은 핑크퐁과 아기상어 캐릭터를 활용한 어린이 전용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설날이면 어린이들은 가족, 친지들에게 세뱃돈을 받는다. 부모들이 세뱃돈을 보관하는 경우가 많지만 아이와 함께 통장을 만들어 저축 습관을 길러주는 것도 좋다.

25일 시중은행에 따르면 은행들은 어린이 전용 통장과 적금 등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국민은행은 만 14세미만 어린들이 가입할 수 있는 KB Young Youth 어린이통장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계좌 안의 계좌 '저금통'으로 특별우대이율을 제공하고 무료 유아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어린이 고객 맞춤 예금이다. 또 만 19세미만의 청소년까지 가입 가능한 KB Young Youth 적금도 있다. 가입기간은 1년으로 최대 한도 300만 원, 최고 금리 2.9%가 제공된다.

우리은행은 아이의 저축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핑크퐁과 아기상어 캐릭터가 들어간 우리아이행복통장을 판매하고 있다. 100만 원 이하금액에 대해서는 최고 1%의 금리도 제공된다. 또 우리아이행복적금, 우리아이행복 주택청약종합저축 등 어린이를 위한 상품도 함께 출시했다.

농협은행은 어린이고객들에게 금융거래의 친숙감을 주고 금융거래 실적에 따라 금융수수료 면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입출식 상품 NH착한어린이통장을 판매하고 있다.


백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s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