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보현은 미국 매사추세츠주 케임브리지에 있는 사립 종합대학 ‘하버드대학교’ 상위 1%의 성적을 기록하며 세계 토론 왕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다.
참고로 ‘하버드 대학교’는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고등교육기관으로 2014년 영국 대학평가기관 QS가 발표한 세계대학순위(QS World University Rankings)에서 4위 대학으로 선정된 곳이다.
이 대학은 47명의 노벨상 수상자, 32명의 국가수반, 48명의 퓰리처상 수상자를 비롯해 다양한 분야에서 수많은 유명인사를 배출하며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월드 챔피언과 함께 하는 디베이트 코칭 뇌풀기와 토론의 필수 요소인 논리력, 분석력, 사고력을 발달시킬 문제들을 풀어가며 유익한 재미와 웃음을 전했다.
그 가운데 이날 방송을 본 네티즌들은 “그냥 멋있다는 생각밖에 안드네ㅋㅋㅋㅋ 타일러도 한국말로 하는데 서보현씨 영어쓴다고 뭐라하는사람들 있는데 한국말은 말하기 편하지않고 자신의 심오한 의견을 피력하기에는 영어가 더 편해서 그런것같은데ㅋㅋ(tkdd****)” “서보현씨 토론하는 모습 넘 멋졌어요(yohj****)” “상당히 여유로운와중에 뭔가 아우라가 느껴졌었음.. 한마디로 멋있었음(bo_t****)” 등의 시청평을 남겼다.
한편 두뇌 성장 프로그램 "섹시한 뇌를 만나다" 당신의 두뇌를 풀가동시켜줄 색다른 여섯 남자의 뇌섹남 토크쇼 tvN ‘뇌섹시대-문제적남자’는 전현무, 하석진, 김지석, 이장원, 타일러 라쉬, 박경이 출연해 매주 새로운 게스트들과 문제 풀이를 하며 재미를 전하고 있다.
차윤호 기자 gen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