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신상품] 코다리볶음면부터 원소주 팝업스토어까지

공유
0

[유통산책-신상품] 코다리볶음면부터 원소주 팝업스토어까지

◆ 삼양식품, '코다리볶음면' 출시


코다리볶음면. 사진=삼양식품
코다리볶음면. 사진=삼양식품
삼양식품이 한식 요리 코다리조림의 맛을 재현한 신제품 '코다리볶음면'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코다리엑기스, 고춧가루, 물엿, 참기름 등으로 코다리조림 소스를 완성하고, 김과 깨, 파 후레이크를 더했다.

코다리볶음면 소스는 액상 형태로, 익힌 면에 소스를 붓고 다시 불에 볶을 필요 없이 비벼서 바로 먹을 수 있다. 패키지에는 유해성 저감 녹색 기술로 만든 포장재를 적용했다.

◆ 동원F&B,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잔망루피 한정판 출시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한정판. 사진=동원F&B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한정판. 사진=동원F&B


동원F&B가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복숭아, 레몬)' 한정판을 출시했다.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는 보성산 찻잎을 발효시킨 후 저온추출공법(Cold brew)으로 우려내 홍차의 맛과 풍미를 담았으며, 복숭아, 레몬 등 과일의 맛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이번 한정판은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잔망루피' 캐릭터를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포장 디자인에 그려 넣은 제품이다.

동원F&B는 잔망루피와의 협업을 기념해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500mL 용량에 이어 900mL 용량 제품을 출시하고, 잔망루피 팝업 스토어, 디지털 콘텐츠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 크리스탈 제이드, 가을 시즌 메뉴 선봬


크리스탈 제이드 가을 시즌 메뉴. 사진=매일유업
크리스탈 제이드 가을 시즌 메뉴. 사진=매일유업


매일유업이 운영하는 중식당 크리스탈 제이드가 가을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인다. '청해진미'를 콘셉트로한 이번 한정 메뉴는 '싱가포르식 활 칠리 크랩', '서해안 꽃게 탕면', '꽃게장 볶음밥', '씨리얼 새우' 등 4가지로 구성됐다.

'싱가포르 활 칠리크랩'은 싱가포르 현지의 칠리크랩 레시피를 그대로 재현한다. 특히 활 꽃게를 사용했으며, 마리당 300g 이상의 꽃게를 선별해 가을철 속이 꽉 찬 활 꽃게의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서해안 꽃게 탕면에는 각종 신선한 야채와 함께 풍부한 알과 달콤한 맛이 특징이라고 알려진 서해안 꽃게를 사용했다. 기존 메뉴인 '꽃게장 볶음밥'은 게장의 풍미를 배로 더했다. 이외에도 씨리얼 새우는 귀리를 활용한 차별화된 레시피로 만들어졌다.

◆ 원스피리츠, '혈맹원(血盟WON) 팝업스토어' 오픈


원소주 혈맹원 팝업스토어. 사진=원스피리츠
원소주 혈맹원 팝업스토어. 사진=원스피리츠


원스피리츠는 '원소주'와 엔씨소프트의 리니지W와의 협업을 기념해 오는 15~18일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혈맹원(血盟WON) 팝업스토어'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혈맹WON_TO VICTORY' 이라는 콘셉트로 리니지W 게임 속 세계와 원소주 문화의 조화를 현실로 구현했다.

팝업스토어 1층에서는 '원소주X리니지W' 세계관을 4면 전체를 둘러싼 LED 스크린 영상으로 만날 수 있다. '원소주 올팩토리 테이스팅 바'에서는 원소주 클래식을 시향하고 시음할 수 있다. '혈맹원 플레이그라운드'에서는다트게임, 양궁게임, 셔플보드 등이 준비됐으며 '디지털 그래피티 방명록 존'과 다양한 포토존을 마련했다. 2층에는 럭키드로우와 포토부스 체험존이 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원소주 클래식 리니지W 에디션' 총 1만5000병을 판매한다. 디자인 스튜디오 'MHTL(More Heat Than Light)'이 디자인한 티셔츠, 코치자켓, 플라스크, 키링, 포스터 등의 다양한 굿즈도 준비했다.

◆ 애경 에이지투에니스, '퍼팩트 핏 파운데이션' 출시


에이지투웨니스, 퍼펙트 핏 파운데이션. 사진=애경산업
에이지투웨니스, 퍼펙트 핏 파운데이션. 사진=애경산업


애경산업 화장품 브랜드 '에이지투웨니스(AGE20's)'가 '퍼팩트 핏 파운데이션'을 출시했다.

퍼팩트 핏 파운데이션은 잡티나 모공, 붉은기 등 감추고 싶은 피부 결점을 가려주는 제품으로 얇고 가볍게 발리는 것이 특징이며, 유분 케어 기능을 갖췄다.

아울러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1회 사용 시 48시간 메이크업 고정 효과를 확인받아 피부 표현을 오래도록 유지해준다. 마스크 묻어남 방지, 메이크업 지속력 테스트도 완료했다.

◆ BYC, 아린과 함께한 가을·겨울 시즌 화보 공개


BYC 2022 가을·겨울 화보.사진=BYC
BYC 2022 가을·겨울 화보.사진=BYC


BYC이 전속모델 '오마이걸 아린'과 함께한 가을·겨울 시즌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차분하고 따뜻한 색상과 디자인의 신제품을 공개했다. 특히 BYC 파자마, 보디히트 등 홈웨어를 활용한 스타일링으로 집에서 즐기는 홈웨어 패션을 연출했다.

화보 속 아린은 편안한 일상을 연출한 듯 미소를 지으며 여유 있게 포즈를 취하고 있다.

◆ MLB키즈, 하트 컬렉션 화보 공개


MLB키즈 하트 컬렉션. 사진=F&F
MLB키즈 하트 컬렉션. 사진=F&F


F&F가 전개하는 프리미엄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MLB키즈는 에릭 요한슨 사진전에서 진행한 화보를 공개했다. MLB키즈와 슈퍼팬키즈가 방문한 이번 사진전은 작가 에릭 요한슨의 최신작과 함께 다양한 포토존, 체험형 미디어를 설치해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전시다.

MLB키즈는 이번 화보에서 MLB키즈 하트 셋업 코디를 제안한다. 니트 느낌의 하트 와펜 포인트를 더한 맨투맨과 함께 같은 색상의 모자와 양말, 가방 등으로 톤온톤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MLB키즈 돔햇은 하트 자수로 포인트를 더했으며 이번 시즌 색상인 코랄, 민트, 베이지, 블랙 등으로 구성했다. 이외에도 가디건, 크루넥 스웨터, 플레어 원피스, 플리츠 스커트, 베레모, 비니 등도 마련해 하객룩, 전시회룩 등으로 연출할 수 있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