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팡, ‘로켓 펫스티벌’ 열고 반려동물용품 할인

이번 행사는 시즌에 맞는 테마관으로 카테고리를 분류했다. ‘댕댕이도 단풍놀이 가개’ 테마관에서는 하네스 등 외출용품과 강아지옷을 마련했다. ‘할로윈 즐기개’ 테마관은 반려동물을 위한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준비했다.
‘털갈이 극복 필수품’ 테마관도 구성했다. 에어 브러쉬부터 셀프 미용가위까지 인기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반려동물용품을 카테고리로 분류했다. 강아지, 고양이, 공용, 수족관/소동물 등 카테고리에 따라 한정특가 상품을 모아볼 수 있다.
◆ 위메프, 유튜브와 라이브쇼핑 협업…라방 속 상품 바로 구매한다

위메프는 상품 기획, 결제 및 구매 지원, 마케팅, 방송 기획 등 커머스 영역 전반을 담당한다. 방송 제작과 송출 등을 지원하기 위한 콘텐츠 및 기능 교육 전반은 유튜브에서 담당한다. 올 4분기 중 20회에 걸쳐 라이브쇼핑을 진행할 계획이다. 파트너사 편의성에도 방점을 뒀다. 상품 기획부터 방송 구성, 크리에이터 섭외, 콘텐츠 제작 등 라이브방송에 필요한 것을 솔루션으로 제공한다.
라이브쇼핑에서는 위메프 MD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큐레이션한 ‘테마특가데이’ 상품을 공개한다. 유튜브 라이브쇼핑 영상 내 ‘제품 보기’ 배너나 실시간 채팅에서 상품 이미지를 클릭하면, 위메프 상품 페이지로 연결돼 결제할 수 있다. 9일 밤 10시 첫 라이브쇼핑에는 먹방 크리에이터 ‘히밥’이 출연, 다이어트 식품 전문 브랜드 ‘체인지핏’의 체인지 쉐이크 1주 세트를 선보인다.
◆ 야놀자, 부산 여행 프로젝트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이는 애플리케이션 내 ‘부산전용관’을 통해 숙소·교통·레저 등 부산 지역 여행 상품, 정보를 원스톱으로 제공해 고객 편의를 제고한 영향으로 분석된다. 또한 최근 BTS의 'Yet To Come' in BUSAN 콘서트의 후원사로 참여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에 힘입어 야놀자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먼저 그랜드 조선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등 지역 인기 호텔 100여개를 최대 88% 할인 판매하는 ‘부산 호캉스 예약대전’을 진행한다. 아울러 ‘디스커버코리아’를 통해 롯데월드 어드벤처, 연화리 카페거리, 기장 스카이라인 루지, 송정해수욕장 등 부산의 레저·관광명소를 소개하는 등 부산 여행 정보를 제공한다.
◆ G마켓·옥션, ‘스마트한 건강관리’ 기획전

테마별 MD들이 엄선한 상품을 소개하는 ‘MD추천상품’과 매일 달라지는 특가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핫 딜’ 등 다양한 코너를 마련했다. ‘삼성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 ‘LG전자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레이윙 전기자전거 디스커버리’, ‘지큐랩 생유산균 골드’ 등 인기제품을 만날 수 있다.
할인혜택도 마련했다. 호흡기관에서는 전 고객 대상으로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만원 할인되는 ‘1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면역관과 체력관에서는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 할인되는 ‘12% 고가 할인쿠폰’과,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 할인되는 ‘12% 저가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 KT&G, 2022년 신입·경력사원 공개 채용 실시

경력사원은 일반전형과 8급 전형으로 나뉜다. 일반전형은 변호사, 사회공헌, 시장조사, NGP개발, IT 등의 분야에서 채용하며, 국내외 4년제 대학교 학사 학위 이상 혹은 그와 동등한 수준의 학위 소지자가 대상이다. 8급 전형은 제조와 원료 분야에서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보유한 3년 이상 경력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전체 전형은 공정한 채용을 위해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되며, 인공지능(AI) 역량검사도 함께 진행한다. 채용 절차는 분야별로 서류전형과 실무면접, 임원면접 등의 순으로 이뤄지며, 12월 채용검진을 거친 뒤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접수기한은 신입사원 28일, 경력사원 26일까지다.
◆ 29CM, 여성 패션 거래액 3분기 연속 평균 2배 ↑

이러한 성장세에는 지난해 초부터 여성 디자이너 브랜드를 발굴하고, 2030 여성 고객을 위한 상품 큐레이션을 확대해온 점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오프라인 공간들도 신규 고객의 유입을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상승세는 지난달 진행된 가을·겨울 시즌 대규모 기획전인 ‘우먼 패션 위크’에서도 이어졌다. 우먼 패션 위크는 여성 패션 강화를 위해 29CM가 매년 두 번, 봄·여름, 가을·겨울 시즌마다 실시하는 대규모 기획전이다. 이번 행사는 전년 대비 51% 거래액 증가했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