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상웰라이프, 70조 中 건기식 시장 도전장

공유
0

대상웰라이프, 70조 中 건기식 시장 도전장

시노팜그룹과 합작법인 설립 MOU 체결

서훈교 대상웰라이프㈜ 대표(사진 오른쪽)와 시노팜인터내셔널 CFO이자 시노팜헬스케어 총재인 리하오(사진 왼쪽)가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대상웰라이프.이미지 확대보기
서훈교 대상웰라이프㈜ 대표(사진 오른쪽)와 시노팜인터내셔널 CFO이자 시노팜헬스케어 총재인 리하오(사진 왼쪽)가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대상웰라이프.
대상웰라이프㈜가 지난 30일 종로사옥에서 중국 최대 제약그룹 시노팜그룹의 자회사 시노팜인터내셔널(중국국제의약위생유한공사)과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대상웰라이프㈜ 서훈교 대표, 대상홀딩스㈜ 최성수 대표, 대상㈜ 임정배 대표, 시노팜그룹 양류 이사, 시노팜인터내셔널 CFO이자 시노팜헬스케어 총재인 리하오 등이 참석했다.

이번 MOU 체결을 위해 시노팜그룹 핵심관계자가 내한, 대상웰라이프 본사 및 연구, 생산시설 등을 방문했다. 지난 7월 투자의향서(LOI)에 이어 이번 양해각서(MOU) 체결로 양 사는 중국 특수의료용도식품 및 건강기능식품 시장 공략에 대한 변함없는 의지를 다졌다.
하이난성 단저우시 양푸 내에 합작법인을 설립하고 글로벌 생산 인프라와 경쟁력을 갖춘 특수의료용도식품 및 건강기능식품 생산 공장을 건설할 예정이다. 최근 중국 내에서 당뇨 및 암 외에도 심혈관계 질환 등 만성질환의 발병률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특수의료용도식품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중국 정부가 특수의료용도식품에 대한 해외 기업 진출 문턱을 낮추면서 시장성장이 점쳐진다. 대상웰라이프㈜는 환자용 식품 국내판매 1위 브랜드 ‘뉴케어’와 클로렐라, 아르기닌 등을 대표로 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웰라이프’를 갖고 있다.

서훈교 대상웰라이프㈜ 대표는 “70조 규모의 중국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시노팜그룹과 공동 협력하며 사업 포트폴리오를 안정적으로 강화하게 됐다”며 “대상웰라이프의 첫 해외 합작법인 설립인 만큼 글로벌 진출 교두보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상웰라이프㈜는 2018년 대상㈜에서 분사 뒤 대상그룹 지주사인 대상홀딩스㈜의 자회사로 설립됐다. △균형영양식(환자용 식품) 국내판매 1위 브랜드 ‘뉴케어’ △단백질 전문 브랜드 ‘마이밀’ △클로렐라, 아르기닌 등을 대표로 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웰라이프’ △라이프뷰티(Life Beauty) 브랜드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 등을 보유하고 있다.


전지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e787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