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BGF에코머티리얼즈, 화승소재와 미래 복합소재 공동 개발 나선다

공유
0

BGF에코머티리얼즈, 화승소재와 미래 복합소재 공동 개발 나선다

업무 협약 체결…R&D 전략 협의체 구성해 연구

BGF그룹 소재 부문 계열사인 BGF에코머티리얼즈가 정밀 화학 전문 기업 화승소재와 미래 복합소재 및 친환경 소재 공동연구개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BGF이미지 확대보기
BGF그룹 소재 부문 계열사인 BGF에코머티리얼즈가 정밀 화학 전문 기업 화승소재와 미래 복합소재 및 친환경 소재 공동연구개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BGF
BGF그룹의 소재 부문 계열사인 BGF에코머티리얼즈는 정밀화학 전문 기업 화승소재와 미래 복합소재 및 친환경 소재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양사는 전일(8일) 경남 양산에 위치한 화승소재에서 박현달 BGF에코머티리얼즈 CTO 부사장과 윤우원 화승코퍼레이션 통합기술센타 센터장, 이무정 상무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BGF에코머티리얼즈와 화승소재는 각사의 역량을 결합해 △기능성 복합소재 개발을 위한 기술 공동 연구 △미래 복합재 설계 기술 및 제품화 기술 개발 △환경 안전 특화 소재 개발 △글로벌 거점 연계 사업기회 확장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BGF에코머티리얼즈는 고기능성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컴파운드 소재 전문 생산 업체로 범용 PP를 비롯해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LFRT, 섬유강화 UD-Tape과 같은 고기능성 제품군으로 그 영역을 더욱 넓히고 있다.

BGF에코머티리얼즈와 화승소재는 고부가가치 산업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고 국가적 산업으로서 경쟁력을 높여 가겠다는 전략이다.

특히, 최근 자동차 업계의 경우 내연기관차에서 전기차로 산업 자체가 개편되고 있는 만큼 양사는 기존 금속 부품을 대체할 수 있는 기능성, 경량화 복합 소재에 대한 연구 개발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또 환경친화적인 바이오 소재에 대한 개발에도 협업을 이어나간다.

BGF그룹 관계자는 “화승소재와 이번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 기술 혁신과 사업 영역 확장 등 상호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R&D 투자는 물론, 동종 및 이종 간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에서 위상을 더욱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