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빈폴, 여름 시즌 팝업 매장 오픈 外

공유
0

[유통산책] 빈폴, 여름 시즌 팝업 매장 오픈 外

◆빈폴, 여름 시즌 팝업 매장 오픈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 빈폴(BEANPOLE)은 서울 서초구 반포동에 위치한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5층에서 여름 대표 상품으로 구성된 팝업 스토어를 열었다. 빈폴의 여름 시즌 팝업 스토어는 오는 18일까지 신세계 강남점 5층 브릿지(본관과 신관을 연결하는 통로)에서 운영된다.

빈폴은 이번 팝업 스토어의 주제를 ‘빈폴 리조트 클럽’으로 정했다. 석양 그래픽을 배경으로 서핑 보드, 네온 포토존, 풀사이드 바 등을 배치해 휴양지 분위기를 연출했다. 빈폴은 신세계 강남점 팝업 스토어를 빈폴멘/레이디스/액세서리의 여름 시즌 대표 상품으로 구성했다.

빈폴은 이번 팝업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럭키 빈폴’ 이벤트를 진행한다. 상품 구매 고객, 삼성패션 멤버십 가입 고객 또는 본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해시태그(#빈폴 #빈폴리조트클럽 #신세계강남)와 함께 매장 방문 인증 사진을 올린 고객에게 럭키 드로우를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슈콤마보니, 20주년 맞아 ‘바비’ 컬래버레이션


사진=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사진=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컨템포러리 슈즈 브랜드 ‘슈콤마보니’가 론칭 20주년을 맞아 ‘바비(Barbie™)와 만났다. 슈콤마보니는 바비 협업 상품을 출시하고 잠실 롯데월드몰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올해 슈콤마보니는 ‘소녀들의 영원한 아이콘’이자 ‘아이코닉’이라는 공통분모로 미국 마텔사 인기 브랜드 바비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인다.

협업 상품은 슈콤마보니의 컨템포러리한 디자인, 바비의 여성스러운 무드를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인형 신발을 연상하게 하는 10cm 굽 샌들, 리본 장식이 달린 슬리퍼, 큐빅 버클이 적용된 뮬 스니커즈 등 총 5가지 스타일로 출시된다. 컬러는 핑크, 블루, 옐로우 등 강렬한 원색을 포인트로 활용했으며 데님, 에나멜 소재가 적용된 유니크한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협업을 기념해서는 슈콤마보니x바비 팝업스토어도 운영된다. 팝업스토어는 오는 21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 마련된다. 이번 팝업스토어 콘셉트는 ‘더 데님(the denim)’으로 선정, 자유와 젊음의 상징이자 만인이 사랑하는 ‘데님’ 그리고 오랜 시간을 거쳐 여성들의 아이콘이 된 두 브랜드를 잇는 공간이다.

◆LF 아떼, ‘글레이즘’ 메이크업 라인 신규 출시


사진=LF
사진=LF
LF의 컨템포러리 비건 뷰티 브랜드 ‘아떼(athe)’가 신규 ‘글레이즘’(GLAZM) 라인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립밤 스틱’, ‘워터링 쿠션’ 2종이다. 패키지는 빛을 분산시키는 ‘프리즘’이 연상되게 디자인했고 세련된 포인트가 될 수 있는 ‘실버’ 소재와 컬러를 적용해 화장품이 마치 패션 아이템이자 액세서리가 될 수 있게끔 했다.

‘립밤 스틱’은 기존 립 메이크업 시장에 없던 신규 카테고리 상품 군이자 신제형으로, 립밤의 촉촉한 발림성과 립스틱의 선명한 발색을 그대로 담은 제품이다. 플럼핑 효과가 있는 식물 성분을 함유해 한 번의 터치로 탄력 있고 탱탱한 입술 연출이 가능하다. 자연스러운 광채 피부 연출을 위한 ‘워터링 쿠션’도 있다.

아떼 ‘글레이즘’ 라인은 LF몰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5월 중 올리브영 온라인에도 입점 예정이다. LF는 아떼 글레이즘 신상품 론칭을 기념해 LF몰에서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9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방송 동안 글레이즘 워터링 쿠션 50% 특가, 추가 10% 할인 등의 론칭 혜택을 제공한다.

◆이랜드 밀리밤, 여름 맞아 냉감 소재 ‘아이좋아 컬렉션’


사진=이랜드그룹
사진=이랜드그룹
이랜드글로벌에서 운영하는 키즈 트렌디 편집숍 밀리밤이 여름을 맞아 냉감 소재의 ‘아이좋아 컬렉션’을 출시했다. ‘아이좋아 컬렉션’은 누적 3만장 이상 판매된 밀리밤의 여름 베스트셀러로 △아이좋아 티셔츠 △아이좋아 팬츠로 구성된다.

시원하고 흡속속건 기능이 뛰어난 아스킨 소로나 소재를 사용해 활동적인 아이들이 여름에 가볍고 쾌적하게 입을 수 있고 밀리밤만의 귀엽고 유니크한 그래픽과 컬러가 담긴 것이 특징이다.

특히 아스킨 소재의 ‘아이좋아 티셔츠’는 냉감 효과와 99.9% UV차단 기능으로 땀이 많고 민감한 피부의 아이들이 무더운 여름 날씨에 입기 좋다. 이랜드 밀리밤의 ‘아이좋아 컬렉션’은 8일부터 이랜드몰 온라인 기획전에서 풍성한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고 전국 밀리밤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무신사, 10일간 최대 80% 세일


사진=무신사
사진=무신사
무신사 뷰티가 전문관 오픈 이후 최대 규모의 뷰티 페스타를 오는 17일까지 열흘간 개최한다. 이번 페스타는 무신사 뷰티 전문관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하고 무신사 스토어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다양한 뷰티 브랜드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무신사 스토어에 입점한 4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메이크업, 스킨케어, 맨즈 뷰티, 향수 등 약 5000개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페스타 기간에는 쿠폰부터 래플까지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먼저 무신사 뷰티 전문관을 처음 이용한 고객 전원에게 50% 쿠폰을 증정하고 매일 11시와 17시 두 차례에 걸쳐 30%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또 인기 뷰티 상품을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스페셜 래플 이벤트도 열린다. 동시에 무신사 뷰티 인기 상품을 특별한 혜택가에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도 운영한다.

◆에이블리, MZ세대 ‘신(新)명품’ 인기


사진=에이블리
사진=에이블리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신(新)명품 인기에 해외 프리미엄 브랜드 거래액이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다. 에이블리는 지난해 5월 브랜드관 내 ‘프리미엄 브랜드’ 카테고리를 신설했다. 해외 컨템포러리 브랜드를 늘려 MZ세대 확장에 총력을 다한 결과 론칭 시점 대비 지난달 거래액은 5.5배(450%) 성장하고 신규 고객은 4.8 배가량(380%) 늘었다.

에이블리는 ‘신(新)명품’ 브랜드 상품 판매량 증가가 4월 거래액 성장을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가장 많이 팔린 상품군은 ‘상의’ 카테고리로 꼼데가르송 ‘기본 와펜 반소매 티셔츠’, 아페쎄 ‘로고 반소매 티셔츠’ 등 봄맞이도 컨템포러리 브랜드 상품으로 시작한 것으로 보인다.

에이블리 브랜드관은 11억 개 고객 선호 데이터(상품 찜), 5000만 건의 리뷰 등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유저 취향에 맞는 브랜드 및 상품을 갖춘 점이 특징이다. 4월 오픈서베이가 발표한 'MZ세대 패션 앱 트렌드 리포트 2023'에 따르면 에이블리 만족 요소 1위는 ‘상품이 다양함’(45.5%)이 차지했으며 ‘쇼핑/브랜드가 다양함’(37.5%)도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카카오스타일, 서울경제진흥원과 우수 중소 판매자 온라인 역량 지원


사진=카카오스타일
사진=카카오스타일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를 운영하는 카카오스타일은 서울경제진흥원(SBA)과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우수 중소 판매자의 성장을 돕는 지원사업에 파트너사로 참여한다. 카카오스타일은 유망 중소 판매자의 발굴과 유통 경쟁력을 키우는 서울경제진흥원의 사업 취지에 공감해 지난해부터 협약을 맺고 중소기업 온라인 시장 진출을 돕는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서울 중소기업을 위한 국내 커머스 플랫폼 판로지원 사업’은 자체 제작 상품을 보유한 서울 소재 여성의류 판매 기업 중 매출 상승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총 200곳을 선정해 올 연말까지 △상설관 구축 및 프로모션 운영 △배너 노출 △전용 기획전 4회 이상 운영 및 쿠폰 △개인 맞춤형 광고 시스템 ‘파워업 AI’ 광고 운영비 △신규 입점 스토어 온보딩 등을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판매자는 오는 31일까지 서울경제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자격 요건은 사업자등록증 또는 법인등기부등본상 사업장 소재지가 서울이며,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확인서(모집기간 중 유효서류)를 소지한 업체, 자체 제작 상품 증빙 서류 제출 가능한 업체다.

◆LG생활건강, ‘반짝임의 정점’ 글린트 하이라이터 ‘피치문’


사진=LG생활건강
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글린트 바이 비디보브’(이하 글린트)에서 한 톤 밝은 맑고 화사한 생기로 자연스러운 광채를 연출할 수 있는 하이라이터 ‘피치 문(Pitch Moon)’을 출시한다. 글린트의 베스트셀러 ‘듀이 문’과 ‘밀키 문’을 잇는 하이라이터로 그날 분위기에 맞는 피부 톤과 광채감을 연출할 수 있다.

글린트 신제품 하이라이터 피치 문은 듀이 문보다 한 톤 밝은 색감을 요구하는 고객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기획됐다. 피치 문은 ‘복숭아’ 과즙 한 방울이 섞인 듯 싱그러운 햇살 무드를 연출하는 맑고 뽀얀 피치 빛 톤을 선사한다. 특히 곱고 섬세한 미세 펄 입자를 함유해 건강한 피부에서 느껴지는 화사하고 생기 있게 빛나는 광채감을 기대할 수 있다.

피치 문은 오는 15일 네이버 스토어에서 첫 출시된다. 글린트는 론칭에 앞서 8일부터 피치 문을 먼저 경험할 수 있는 사전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6일에는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RISABAE)가 출연하는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사배는 이날 방송에서 메이크업 룩에 따른 하이라이터 활용 방법과 함께 메이크업 노하우를 소개한다.

◆아모레퍼시픽, ‘A MORE 뷰티풀 챌린지’ 모집


사진=아모레퍼시픽그룹
사진=아모레퍼시픽그룹
아모레퍼시픽이 ‘A MORE 뷰티풀 챌린지(Beautiful Challenge)’ 프로그램에 참여할 창업 7년 미만의 제로 플라스틱 분야 스타트업을 공개 모집한다. 아모레퍼시픽이 주관하고 임팩트 투자사 엠와이소셜컴퍼니(MYSC)가 운영하는 ‘A MORE Beautiful Challenge’는 환경·사회 분야 스타트업을 발굴해 아모레퍼시픽과의 협업 및 투자를 연계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 2년 차를 맞이했다.

2023년에는 ‘제로 플라스틱’을 주제로 △플라스틱 저감/대체/재활용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플라스틱 수거/회수 시스템 기술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디자인/업사이클링을 통해 포장재의 환경성을 개선하는 스타트업을 중점 모집할 계획이다. 본 프로그램의 신청 접수는 오는 23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최종 선발된 5개 기업은 △아모레퍼시픽 임직원의 전문 분야 멘토링 △제로 플라스틱 관련 강의 △오픈이노베이션 토크쇼 △IR 피칭 컨설팅 △데모데이 등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개최되는 △밋업데이를 통해 실무자와 협업 가능성을 타진할 수 있는 기회도 갖게 된다.

◆위메프, ‘로맨틱 뷰티플’ 기획전


사진=위메프
사진=위메프
위메프가 8일부터 2일간 ‘로맨틱 뷰티플’ 행사를 열고 뷰티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이번 프로모션은 성년의 날과 로즈데이 등 가정의 달을 맞아 기념일 추천 상품으로 구성됐다. 이니스프리·참존·피지오겔 등 인기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7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은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존과 이니스프리 상품 구매 시 금액대별로 클렌징 티슈·시트 마스크·클렌징 폼 등을 증정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이니스프리 노세범 선스크린 △피지오겔 DMT 페이셜 로션 △참존 레드에디션 2종 기획세트 △엘리자베스 아덴 바디 미스트 △실크테라피 헤어 에센스 등을 판매한다.

◆우아한형제들, ‘2023 동행축제’ 할인 이벤트


사진=우아한형제들
사진=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함께하면 대박나는 2023 동행축제’를 맞아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동행축제는 중소기업 소상공인 제품 판매 촉진 및 판로 확대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돕고 우리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상생 협력 행사다.

먼저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서울 용산구 이태원 일대 음식점에서 배민 포장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또 배민은 ‘착한 프랜차이즈’ 브랜드에서 음식 배달, 포장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참여 브랜드는 △돈까스짱 △행복한찜닭 △탄탄면공방 △두찜 △이백장돈가스 등이다.

즉시 배달 장보기 서비스 B마트와 지역 특산물 직배송 서비스 전국별미에서도 동행축제 기념 할인전을 마련했다. 전국별미는 전국 각지 인기 특산품을 최대 49% 할인 판매하는 기획전을 실시한다. 라이브커머스 배민쇼핑라이브에서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동행축제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G마켓·옥션, 상반기 최대 할인 축제 ‘빅스마일데이’


사진=G마켓
사진=G마켓
G마켓과 옥션이 오는 19일까지 상반기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를 진행, 소비심리 회복에 나선다. 200여 대형 브랜드는 물론 3만여 셀러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온라인 쇼핑 행사다. 11회차를 맞은 국내 대표 온라인 쇼핑 축제 명성에 걸 맞게 12일간 강력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빅스마일데이 페이지 쿠폰탭에서 G마켓과 옥션 회원 전원에게 매일 쿠폰 2종을 지급한다. 멤버십 회원인 스마일클럽이라면 같은 쿠폰을 매일 한 장씩 더 받을 수 있다. 3일마다 제공하는 고액 할인쿠폰도 있다. 빅스마일데이 로고가 붙어있는 상품이라면 모두 적용해 구매 가능하다.

그 외에도 간편결제 시스템 스마일페이를 활용해 스마일카드 등 제휴 카드로 결제하면 즉시 할인도 받을 수 있으며 참여하는 브랜드별 추가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할인 혜택에 더해 다양한 브랜드의 특가 상품도 선보인다. 특가탭에서는 물가 안정을 위해 매일 자정마다 최저가에 도전하는 상품을 공개한다.

◆하나투어, 와이낫크루 여행 따라잡기 기획전


사진=하나투어
사진=하나투어
하나투어는 LG유플러스와 함께 국내 여행지 추천 프로젝트 ‘요즘 여행의 답, 와이낫크루(시즌2) 여행 따라잡기’ 기획전을 진행한다. ‘와이낫크루’는 LG유플러스와 SBS가 전국 지역 경제 활성화와 ESG 실천을 위해 제작한 예능 콘텐츠로 지난해 시즌1에서 강원, 부산 등의 지역 명소와 먹거리를 소개해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시즌2를 앞두고 8일 오후 5시 프롤로그를 공개하며 12일 ‘광주’ 편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5시에 LG 유플러스 및 SBS 유튜브에서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에 하나투어는 ‘와이낫크루’ 시즌2에서 소개한 △광주 △진주 △대전 △제주 4개의 지역 여행 코스와 연계한 이색 버스 패키지 상품 등을 하나투어 닷컴과 하나투어 앱에서 판매한다. ‘와이낫크루’가 소개한 국내 명소를 여행 상품으로 기획해 국내 여행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했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 유쓰 페이지에서 신청자 전원(하나투어 회원 가입 필요)에게 하나투어 2만 마일리지 여행 지원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5월20일, 6월20일 총 2회에 걸쳐 진행한다.

◆에버랜드, ‘K-장미원’ 로맨틱 오감 체험


사진=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사진=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에버랜드는 오는 12일부터 한 달여 간 2만㎡ 규모의 장미원(Rose Garden)에 720품종 약 300만 송이의 장미가 만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세계장미대회에서 연이어 최고상을 수상한 에버랜드 장미원과 자체 개발 장미를 다양하게 체험하는 것은 물론 장미 향기를 맡으며 전국 유명 맛집 메뉴를 맛볼 수 있는 가든 푸드 페스티벌 등 ‘보고 느끼고 맛보는’ 오감형 장미 콘텐츠를 풍성하게 경험할 수 있다.

에버랜드 장미원은 빅토리아가든, 비너스가든, 미로가든, 큐피드가든 등 4개 테마존으로 구성돼 있는데 고객 동선을 따라 이동하며 각 테마별로 차별화된 장미 경험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올 봄에는 자체 개발한 24종의 신품종 장미를 포함해 포트선라이트(영국), 뉴돈(미국), 나에마(프랑스) 등 세계 각국의 아름다운 장미 720품종 300만 송이를 감상할 수 있다.

고객들이 장미꽃밭 속으로 들어가 가까이서 장미향을 맡고 사진 찍을 수 있는 로즈워크는 물론 장미 행잉화분과 알리움, 세이지 등 봄꽃들도 조화롭게 연출돼 있어 다양한 포토스팟에서 로맨틱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에버랜드가 자체 개발한 장미인 ‘에버로즈’를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 이벤트 등을 통해 틴케이스 핸드크림과 기념 스티커 등을 즉석에서 선물한다.

◆CGV, ‘핑크퐁과 아기상어의 생일파티 대소동’ 실황 단독 개봉


사진=CGV
사진=CGV
CGV가 전국 공연을 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족 뮤지컬 ‘핑크퐁과 아기상어의 생일파티 대소동’ 실황을 개봉한다. 이번에 CGV에서 개봉하는 ‘핑크퐁과 아기상어의 생일파티 대소동’은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와 공연기획사인 하쿠나마타타가 제작했다. 지난해 12월10일부터 올해 3월1일까지 올림픽홀 뮤즈라이브에서 진행한 공연했다.

생일을 맞은 아기상어 올리가 예기치 못한 위기에 처해 생일파티에 오지 못하자 핑크퐁과 튼튼쌤, 바닷속 친구들이 함께 힘을 합쳐 문제를 해결하고 올리를 구하러 가는 내용을 담았다. ‘핑크퐁과 아기상어의 생일파티 대소동’은 5월17일 CGV용산아이파크몰, 인천 등 31개 극장에서 개봉한다. 러닝타임은 55분이며 전체관람가이다.

CGV는 ‘핑크퐁과 아기상어의 생일파티 대소동’ 개봉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영화를 관람하는 고객에게 핑크퐁과 아기상어 핀버튼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또 무대인사 및 댄싱어롱 등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으로 영화를 보다 재밌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양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luswate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