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대상그룹, 육류 전문 브랜드 ‘미트프로젝트’ 쇼핑몰 론칭 外

공유
0

[유통산책] 대상그룹, 육류 전문 브랜드 ‘미트프로젝트’ 쇼핑몰 론칭 外

◆대상그룹, 육류 전문 브랜드 ‘미트프로젝트’ 공식 쇼핑몰 론칭

사진=대상.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대상.
대상그룹이 대상홀딩스 자회사 ㈜혜성프로비젼을 통해 육류 전문 브랜드 ‘미트프로젝트’ 공식 쇼핑몰을 론칭했다. 이번 론칭은 육류 전문 쇼핑몰에 대한 소비자 수요 증가를 반영해 단행됐다. 대상그룹 육류 브랜드 ‘미트프로젝트’는 △최고급 원육 선별 △일정 온도 유지 △신선 가공 △엄격한 중량 정선 △원스톱 서비스를 통한 합리적 가격 △고객 맞춤 배송 등 6가지 원칙을 준수한다는 방침이다.

새롭게 오픈한 미트프로젝트 쇼핑몰은 스테이크 전문몰로 토마호크, 티본, 엘본 등 스테이크 부위를 비롯해 구이용, 국거리용, 불고기용 등 다양한 소·돼지 육류 부위를 판매한다. 고객이 필요한 제품을 쉽게 찾고 쇼핑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화면을 구성했다. 8월15일까지 결제 금액 적립 및 선착순 제품 제공 등 쇼핑몰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농심, 대학생 서포터즈 ‘펀스터즈’ 모집

사진=농심.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농심.
농심이 대학생 서포터즈 ‘펀스터즈’ 16기를 모집한다. 펀스터즈는 개성 있는 아이디어로 다양한 마케팅 미션을 수행하는 농심의 대학생 참여 프로그램이다. 농심 펀스터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콘텐츠 기획을 맡을 ‘일반’ 분야와 콘텐츠 제작을 담당할 ‘디자인’ 분야 중 하나를 선택해 접수하면 된다. 서류 접수는 오는 20일까지 농심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서류와 면접전형을 거쳐 7월 최종 인원이 선발된다.

선발된 펀스터즈는 오는 11월까지 약 5개월간 농심과 관련된 온라인 콘텐츠 제작, 제품 프로모션 기획, 신제품 홍보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미션 수행을 위한 활동비가 지원되며 우수 활동자와 팀에는 특별 포상이 주어진다. 또한 매월 신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농심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풀무원, 단백질 함유한 전통 떡 ‘우리쌀 단백절미&단백설기’ 출시

사진=풀무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풀무원.
풀무원식품이 식사대용 떡 ‘우리쌀 단백절미&단백설기’를 출시했다. 최근 전통 간식이 인기를 얻고 있는 트렌드에 맞춰 식사 대용으로 활용도가 높은 전통 떡 제품을 선보였다. 풀무원은 이번 신제품을 시작으로 다양한 식사 대용 및 간식용 떡 제품을 출시하고 제품라인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신제품 ‘우리쌀 단백절미&단백설기’는 전통 떡에 식물성 단백질을 더한 식사대용 떡 제품이다. 떡을 치대는 과정에서 분리대두단백을 추가해 단백질을 함께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우리쌀 단백절미’는 국내산 찹쌀을 사용해 전통방식으로 만든 인절미다. ‘우리쌀 단백설기’는 국내산 멥쌀을 가루로 내 포슬포슬한 식감을 구현한 제품이다. 제품은 낱개로 포장돼 보관 및 취식 편의성을 높였다.

◆오리온, 스틱형 소프트캔디 ‘아이셔츄’ 출시

사진=오리온.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오리온.
오리온이 ‘아이셔’를 재해석한 스틱형 소프트캔디 ‘아이셔츄’ 2종을 출시했다. 아이셔츄는 쫀득한 식감의 과일 맛 소프트캔디 속에 씹자마자 터지는 페이스트 타입 사워필링을 넣어 상큼하고 짜릿한 신맛을 오랫동안 즐길 수 있다. ‘레몬&라임맛’과 ‘포도&샤인머스캣맛’ 두가지로 선보이며 한개 패키지(48g)로 비타민C 1일 영양성분 기준치를 100% 충족할 수 있다.

1988년 처음 선보인 아이셔는 국내 신맛 캔디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재 ‘아이셔 청사과맛’, ‘아이셔 소다맛’ 등이 판매 중이며 최근에는 ‘핵아이셔’, ‘아이셔 자두맛’ 등 다양한 콘셉트의 시즌 한정판을 선보이고 있다. 이 밖에 아이셔의 독특한 맛과 브랜드 이미지를 활용한 제품 및 메뉴 개발, 프로모션 등 식품업계와 협업도 논의중이다.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김연경 광고 촬영 비하인드 컷 공개

사진=풀무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풀무원.
풀무원다논이 김연경 선수의 액티비아 광고 촬영 현장 비하인드 컷을 공개했다. 액티비아는 세계 랭킹 1위이자 올라운드 플레이어로 활약해 온 배구선수 김연경을 브랜드 앰버서더로 위촉했다. 액티비아가 요거트 부문 10년 연속 세계 판매 1위(2020년 닐슨 데이터 기준)이자 제품력 있는 다양한 타입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는 점에서 김연경 선수와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비하인드 컷에는 김연경 선수가 ‘액티비아 프로바이오틱 스무디’와 함께 미소 짓는 사진 등이 포함됐다. ‘프로바이오틱 스무디’는 과일과 채소를 골고루 넣어 맛과 영양의 밸런스를 고려해 개발된 드링킹 요거트다. 1병당 칼로리는 ‘골드키위사과’ 90kcal, ‘딸기바나나’ 80kcal이며 두 제품 모두 지방 0%로 가볍게 먹을 수 있다.

◆남양유업 ‘세이브 더 어스 플로깅 챌린지’ 개최

사진=남양유업.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이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 ‘세이브 더 어스(Save the Earth) 플로깅 챌린지’를 연다. 이번 캠페인은 넛지헬스케어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를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환경의 날(6월 5일)을 기억하자는 취지에서 매일 6565보 걷기 목표를 설정했다. 여기에 ‘플로깅(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운동)’ 활동을 더해 환경 보호를 실천할 수 있게끔 기획됐다.

챌린지 참가자는 거리와 하천 등을 걸으며 쓰레기를 줍고 게시판에 인증샷을 게시하는 미션을 수행하며 인증을 마친 모든 이용자에게 500만 캐시를 배당 지급한다. 이와 함께 참가자가 개인 인스타그램 채널에 플로깅 활동을 추가로 게시할 경우 추첨을 통해 남양유업 업사이클링 키트 ‘PLA-X’ 패키지와 프렌치카페 로스터리 스트로우프리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샘표, ‘매운 조선고추장’ 출시

사진=샘표.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샘표.
샘표가 매운맛을 강화한 ‘매운 조선고추장’을 출시했다. 기존 ‘조선고추장’의 감칠맛에 청양 고춧가루를 더해 칼칼하면서도 맛있게 매운맛을 살렸다. 샘표는 2021년 조선 영조 임금이 입맛이 없을 때 고추장을 즐겨 먹었다는 ‘승정원일기’ 내용에 착안해 ‘조선고추장’을 출시했다. 영조가 좋아했다는 고추장 맛을 재현하기 위해 옛 문헌에 남아있는 고추장 제조법을 분석하고 이를 현대인 입맛에 맞게 재해석했다.

샘표 조선고추장은 물엿 대신 엿기름 방식으로 만든 ‘쌀발효조청’과 꿀을 사용해 텁텁함은 없애고 은은한 단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간장을 빼지 않고 통째로 발효 숙성한 토장 메주로 감칠맛과 구수함을 더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매운 조선고추장’은 조선고추장에 청양 고춧가루를 더해 매운맛을 깔끔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조선고추장과 함께 사용하면 맵기를 조절하면서 다양한 매콤함을 즐길 수 있다.

◆지평주조, 새로운 CI로 ‘지평 브루어리’ 공개

사진=지평주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지평주조.
지평주조가 새 CI를 공개하며 한국 술 세계화를 위한 글로벌 진출 청사진을 발표했다. 지평주조가 공개한 새로운 CI(기업 이미지)는 태극 문양을 디자인 모티브로 적용해 ‘가장 한국적인 술이 세계적인 술’이라는 지평주조의 우리 술 문화 공유가치를 시각화했다. 여기에 지평주조의 도전정신과 가능성, 제품에 대한 진정성을 상징하는 ‘지평 인피니트 블루’ 컬러를 사용함으로써 한국 술의 발전과 번영을 표방했다.

새 CI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지평주조의 의지와 포부를 담아 기존 한글을 영문 ‘지평 브루어리(Jipyeong Brewery)’로 변경했다. 지평주조는 새로운 CI 도입을 발판삼아 올해부터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에 나선다. 3년 내 해외 매출 500만 달러를 목표로 올해 미국과 유럽, 동남아 국가를 포함해 총 10개국에 지평막걸리를 수출할 계획이다.

◆동원F&B,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 제로 톡’ 출시

사진=동원F&B.
사진=동원F&B.
동원F&B가 제로칼로리에 청량감을 더한 유산균 음료 신제품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Take A’live) 제로 톡’을 출시했다.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는 지난 2015년 출시한 국내 최초 컵타입 형태 유산균 음료로 총 12종(컵(250ml), 멸균팩(120ml), 페트(500ml) 각 4종씩)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신제품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 제로 톡’은 유산균과 비타민 등이 함유된 기존 제품 특성은 유지하고 칼로리를 낮추면서 탄산을 더한 제품이다.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 제로 톡’은 스위티 자몽맛 1종으로 선보인다. 500mg의 ‘비타민C’와 함께 우유에서 유래한 ‘유청분말’이 들어 있어 칼슘과 마그네슘 등 각종 미네랄 성분도 함유됐다. 또 ‘포스트바이오틱스(postbiotics)’와 식물성 유산균 분말을 함유하고 있어 장 환경 밸런스 유지 등 전반적인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동원F&B는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와 ‘투명이온’, ‘쿨피스톡 제로’를 선보인 데 이어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며 제로칼로리 음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해나간다는 방침이다.

◆동서식품, ‘카누 원두커피’ 6종 출시

사진=동서식품.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동서식품.
동서식품이 프리미엄 원두 본연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카누 원두커피’ 6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카누(KANU) 브랜드의 첫 원두커피로 풍부한 맛의 프리미엄 원두커피를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 요구를 반영한 제품이다. 카누 원두커피 6종은 ‘풍부한 첫 느낌, 깔끔한 여운’이라는 콘셉트로 풍부하고 진한 풍미와 목 넘김 후 깔끔한 맛을 구현했다. 중남미와 아프리카 지역 프리미엄 원두를 사용하고 각 원두마다 최적의 로스팅 프로파일을 적용해 고유의 풍미와 개성을 살렸다.

신제품은 △카누 실키 베이지 △카누 크리미 버건디 △카누 벨베티 블랙 등 3가지 맛을 각각 분쇄 원두와 홀빈(분쇄하지 않은 원두) 2가지 타입으로 선보여 소비자 선택폭을 넓혔다. ‘카누 실키 베이지’는 원두를 라이트 로스팅해 과일류 산미를 냈다. ‘카누 크리미 버건디’는 미디엄 로스트 원두로 견과류 풍미와 적당한 산미를 느낄 수 있고 ‘카누 벨베티 블랙’은 다크 로스트 원두의 무게감 속에 스모키한 향과 달콤쌉싸름한 풍미를 경험할 수 있다. 제품 타입에 따라 에스프레소 방식이나 핸드드립, 콜드브루 등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정식품, 자원 회수 자원봉사활동 지원사업에 ‘베지밀’ 지원

사진=정식품.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정식품.
정식품이 한국 중앙자원봉사센터,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과 함께 ‘자원 회수 자원봉사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한다. 중앙자원봉사센터는 6월1일부터 전국 50여개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종이팩 회수 자원봉사활동의 본격적인 운영에 나섰다. 정식품은 종이팩 분리배출 활동에 참여하는 시민과 자원봉사자들에게 자사 제품 3만개를 지원한다. 정식품은 지난해 9월 환경부와 재활용 사업공제조합과 함께 ‘종이팩 수거 자원봉사 활성화 협약’을 체결했다. 자원 회수 자원봉사활동 지원사업 시범 운영에 작년 한해 동안 자사 제품 1만5000개를 지원했으며 총 2만1000명의 시민이 4800kg의 종이팩을 수거하는 성과를 이뤘다.

◆대상웰라이프㈜, 이준호와 ‘마이밀’ 전속모델 재계약

사진=대상웰라이프㈜.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대상웰라이프㈜.
대상웰라이프㈜ 단백질 전문 브랜드 ‘마이밀’이 가수 겸 배우 이준호와 전속모델 재계약을 체결했다. 이준호는 철저한 자기관리의 아이콘으로 일상 속 단백질 섭취를 통한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마이밀의 브랜드 콘셉트를 대중에게 전달해 왔다. 가수겸 배우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만큼 마이밀 브랜드 대중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마이밀은 이준호와 함께 ‘마시는 뉴프로틴 딥초코’ 출시 기념 포토 행사를 진행하고 SNS로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하는 등 소비자와 소통을 이어왔다. 제품 라인업을 강화해 모델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하며 단백질 시장에서 입지를 다졌다. 대상웰라이프㈜는 재계약 체결로 마이밀의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를 가져가는 한편 이준호를 통해 △뉴프로틴 △프로틴 리저브 △마이키즈 등 마이밀이 지닌 다양한 제품 라인업의 콘셉트와 차별점을 알려 나갈 방침이다.

◆구르메F&B, 그릭 프로즌 요거트 ‘크리크리’ 이마트 트레이더스 입점

사진=LF.이미지 확대보기
사진=LF.
구르메F&B코리아가 수입하는 ‘크리크리(Kri Kri)’ 그릭 프로즌 요거트가 이마트 트레이더스로 판매 채널을 확대한다. 크리크리는 1954년 탄생한 ‘그리스 생산 1위’의 그릭 요거트 브랜드다. 24시간 이내 수급된 신선한 원유로만 제품을 생산하고 그리스 전통 레시피로 그릭 요거트 선두 주자로 인정받고 있다. ‘그릭 프로즌 요거트’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지난 5월 GS25 입점해 고객 접점을 넓혔으며 올해 5월까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300% 이상 증가했다.

구르메F&B코리아는 그릭 프로즌 요거트 시장 반응에 발맞춰 이마트 트레이더스로 유통망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입점한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는 기존 출시된 미니컵 사이즈 대신 파인트 사이즈 번들 패키지로 출시된다. △상큼 달콤함에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는 ‘플레인’ △산뜻한 맛과 솔티드 카라멜의 단짠 조합 ‘솔티드 카라멜’ △부드러운 우유향과 은은한 꿀 향이 어우러진 ‘허니’ 총 3종으로 구성됐다.

◆롯데웰푸드, ‘월간과자’ 론칭 3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사진=롯데웰푸드.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 구독 서비스인 ‘월간과자’가 출시 3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월간과자는 매월 달라지는 주제에 맞춰 스낵, 비스킷, 초코 등 다양한 과자를 집 앞까지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20년 6월 서비스 론칭 이후 누적 구독자 수 8만여 명을 기록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 월간과자 6월호 구독 이벤트는 ‘월간과자의 3번째 생일’이라는 테마로 진행되며 공식 온라인몰인 ‘롯데웰푸드 스위트몰’에서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롯데웰푸드는 오는 20일까지 월간과자 6월호를 구독한 전 고객을 대상으로 100% 당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롯데모바일 상품권(3만원) △빼빼로 인센스 스틱 △롯데웰푸드 월간밥상 소확행팩 체험권(1개월) △클래스101 구독권(1개월) 등 다양한 경품이 준비됐다. 또한 정기 결제 구독자 대상 특별 이벤트를 추가 진행할 예정이다. 월간과자 6월호부터 8월호까지 3개월간 구독을 유지한 고객 중 5명에게, 6월호부터 11월호까지 6개월간 구독을 유지한 고객 중 10명에게 롯데모바일 상품권(10만원권)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하이트진로, 베트남 현지 사회공헌활동 지속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오른쪽)가 베트남 대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하이트진로.이미지 확대보기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오른쪽)가 베트남 대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베트남이 현지 대학생 대상으로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학사업은 2017년, 2019년, 2022년에 이어 올해도 이뤄졌다. 하이트진로베트남은 지난 5일 하노이에서 현지 대학생에게 총 4억동(약 24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하노이 국립외국어대학교와 하노이 대학교 학생 20명에게 1인당 2000만동씩을 지원했다. 이날 행사는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이사를 포함한 대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2017년 시작한 하이트진로의 베트남 장학사업은 4회째를 맞이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달 세계보건기구(WHO)의 코로나19 비상사태 해제에 맞춰 올해도 장학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전했다. 하이트진로는 1968년 베트남 첫 수출 이후 2016년 하노이에 법인을 세우면서 베트남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2018년에는 호치민 지사를 설립해 현지 공략을 가속화했다. 베트남 내 하이트진로 소주 판매는 2016년부터 6년간 연평균 15%씩 성장하고 있다. 2022년엔 전년대비 소주 판매량이 54% 증가했다.

◆해태, 에스프레소 콘파냐 담은 ‘에이스 여름 에디션’ 출시

사진=해태제과.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해태제과.
해태제과가 이탈리아 감성을 살린 여름 한정판 ‘에이스 에스프레소 콘파냐’를 출시한다. 커피 단짝 과자 ‘에이스’에 에스프레소 커피를 담은 이탈리아 에디션이다. 크래커와 에스프레소에 생크림까지 담은 색다른 조합이다. 에스프레소와 휘핑크림 조합의 에스프레소 바 인기 메뉴 ‘에스프레소 콘파냐’를 에이스가 품은 것. ‘에스프레소 바’는 지난해에만 100여곳이 새로 문을 열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한정판 에이스는 에스프레소를 머금어 새까만 색이다. 콜롬비아산 최고 등급 아라비카 원두 분말을 반죽에 직접 넣어 고급스러운 에스프레소를 먹는 느낌을 살렸다. 기존 커피 크래커 보다 원두가 3배 더 많아 커피 맛과 향이 진하고 ‘디카페인’ 원두’라 카페인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다. 에스프레소 콘파냐에 빠질 수 없는 휘핑크림도 담았다. 이탈리아산 생크림 분말을 반죽에 가득 넣어 풍부한 크림의 맛과 향을 구현했다.

◆KGC농구단 김상식 감독·양희종 선수, 정관장 일일 홍보대사로 활동

지난 1일 정관장 중앙로점 매장에서 김상식 KGC농구단 감독과(오른쪽) 양희종 선수가(왼쪽) 고객(가운데)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GC인삼공사.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일 정관장 중앙로점 매장에서 김상식 KGC농구단 감독과(오른쪽) 양희종 선수가(왼쪽) 고객(가운데)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 프로농구 김상식 감독과 양희종 선수가 ‘정관장 프로농구 통합우승 기념 프로모션’의 일일 홍보대사로 나섰다. 김상식 감독과 양희종 선수는 지난 1일 안양에 위치한 정관장 중앙로점에서 정관장 제품을 홍보했다. 정관장 매장 직원과 함께 고객에게 홍삼제품을 설명하고 제품 구매 고객과 기념사진을 촬영하며 소통했다.

지난 5월7일 열린 프로농구 챔피언결정전 7차전에서 KGC인삼공사는 SK를 상대로 연장까지 가는 접전 끝에 승리하며 2022-2023시즌 통합 우승을 차지했다. 이를 기념해 정관장은 오는 10일까지 ‘프로농구 통합우승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정관장 제품에 대해 20만원 이상 구매한 멤버스 고객에게 4만원의 가격 혜택에 우승굿즈, 경품이벤트 등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하림, 더미식 메밀비빔면 썸머에디션 출시

사진=하림.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하림.
하림이 The미식(더미식) 비빔면의 썸머에디션 ‘메밀비빔면’을 여름 한정으로 특별 판매한다. 하림은 지난 3월 10가지 과일과 채소를 블렌딩한 비법 양념장과 육수로 반죽해 면발을 살린 더미식 비빔면을 선보였다. 하림은 소비자 호응에 힘입어 여름 한정판 더미식 ‘메밀비빔면’을 오는 8월까지 판매한다. 라면 카테고리를 강화하는 한편 소비자 선택권과 입맛을 만족시킨다는 계획이다.

신제품 ‘메밀비빔면’은 더미식 비법 양념장과 여름 별미인 메밀 함량을 높여 고소함과 쫄깃하고 탱글한 식감을 살린 메밀면이다. 메밀 함량이 5.5%로 메밀 풍미를 끌어올렸다. 또 기름에 튀기지 않고 제트노즐 공법으로 건조시킨 면을 활용해 갓 뽑은 면과 같은 탄력과 소스가 잘 베는 고품질 메밀면을 완성했다. 볶은 고추와 육수로 만든 매콤한 양념장에 자두, 매실 등 10가지 과일과 채소로 맛을 살리고 동치미 국물을 더해 새콤함과 깔끔한 끝맛까지 담았다.

◆대선주조‧부산시관광협회 관광 진흥 위해 업무협약
대선주조 조우현 대표(오른쪽)와 이태섭 부산시관광협회장이 기념 사진을 촬영했다. 사진=대선주조.이미지 확대보기
대선주조 조우현 대표(오른쪽)와 이태섭 부산시관광협회장이 기념 사진을 촬영했다. 사진=대선주조.
대선주조와 부산시관광협회가 부산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여행업과 관광숙박업, 관광식당업 등 800여 개 업체를 회원으로 두고 있는 부산시관광협회는 부산을 찾은 관광객에게 대선 소주를 홍보하고 우선 음용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부산시관광협회는 대선주조 시설물들을 관광 자원으로 만드는 데도 앞장서기로 했다.

특히 대선주조 기장공장 견학 시설을 활용해 산업시찰 관광 상품을 만들고, 부산 중구 용두산 부산타워를 중심으로 원도심 관광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대선주조는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시관광협회 정식 회원으로 부산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회의 각종 활동에 참여키로 했다. 또 소주병 보조 라벨과 부산 주요 상권에 펼쳐 둔 영업망을 활용해 부산 관광 콘텐츠를 홍보 하는 등 부산시관광협회 활동을 지원키로 약속했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아이리쉬 위스키 ‘맥코넬스’ 출시

사진=골든블루.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골든블루.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이 아일랜드 J&J 맥코넬스 LTD(J&J McConnell’s Limited)의 정통 프리미엄 아이리쉬 위스키 ‘맥코넬스(McConnell’s)’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골든블루는 최근 소비층이 확대되고 있는 아이리쉬 위스키 애호가뿐만 아니라 다양한 위스키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보다 넓은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해 12월 프리미엄 아이리쉬 위스키 ‘맥코넬스’의 독점 수입·유통 계약을 체결했다.

1776년 출시된 ‘맥코넬스’는 북아일랜드 지역에서 오랜 역사를 가진 위스키 브랜드다. 최적의 비율로 아이리쉬 싱글 몰트와 싱글 그레인을 블렌딩했으며 높은 몰트 원액 함유량으로 진한 향미가 특징이다. 블렌딩 후 마스터 블렌더가 엄선한 퍼스트필 엑스 버번 배럴(First-fill Ex-bourbon, 버번 위스키를 담았던 오크통에 첫 번째로 위스키 원액을 담아 숙성)에서만 최소 5년 이상 숙성해 달콤한 시트러스, 바닐라와 함께 스파이시한 풍미가 어우러진 복합적인 맛을 자랑한다.

◆일동후디스 아이얌, 어린이용 반찬 2종 출시

사진=일동후디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일동후디스.
일동후디스가 어린이용 고기 반찬 ‘아이얌 홈쿡 토마토스튜 떡갈비’와 ‘아이얌 홈쿡 순살 간장 닭갈비’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에는 국산 고기와 국산 당근 및 버섯 등을 주재료로 사용했으며 아이가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제작됐다. 실온 보관 및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해 보관 및 섭취가 용이하다.

‘아이얌 홈쿡 토마토스튜 떡갈비’는 부드러운 떡갈비와 감자, 버섯이 토마토 스튜 안에 담긴 요리이며, ‘아이얌 홈쿡 순살 간장 닭갈비’는 순살 닭고기, 감자, 당근을 순한 간장으로 맛을 낸 어린이 반찬이다. 일동후디스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3일까지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총 50명을 선정해 신제품 고기반찬 2종을 제공하며 베스트 리뷰어 대상 '아이얌’ 제품 10종을 증정한다.


김성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jkim9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