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MZ세대 사로잡는 협업 제품 ‘눈길’

공유
0

MZ세대 사로잡는 협업 제품 ‘눈길’

틈새시리즈 2종  /사진=스쿨푸드이미지 확대보기
틈새시리즈 2종 /사진=스쿨푸드
MZ세대를 중심으로 소비를 통해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여러 브랜드들이 팝업 스토어, 이색 메뉴, 협업 제품 등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1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협업 제품은 서로 다른 브랜드와 제품이 만나 생각하지 못했던 의외의 재미와 새로운 경험을 느낄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에는 트렌드 변화에 민감한 식품 및 외식업계가 협업 제품 구매력이 높은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기업 및 산업과 협업을 통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만큼 자신의 취향과 추구하는 가치에 맞는 제품을 선택적으로 구매할 수 있어 앞으로도 이와 같은 협업은 계속해서 늘어날 것 보인다”고 말했다.

최근 스쿨푸드는 팔도와 함께 자사의 프리미엄 분식 메뉴에 독특한 팔도의 개성을 더한 ‘틈새시리즈 2종’인 ‘틈새 모짜렐라 스팸 계란 마리’와 ‘틈새 까르보나라 파스타 떡볶이’ 2종을 출시했다.

스쿨푸드의 ‘틈새 모짜렐라 스팸 계란 마리’는 모짜렐라 치즈와 계란지단, 스팸과 장아찌를 활용한 스쿨푸드의 대표 메뉴 ‘모짜렐라 스팸 계란 마리’에 틈새소스로 개운한 매콤함을 더했다. ‘틈새 까르보나라 파스타 떡볶이’는 스쿨푸드 특제 로제 소스로 만든 ‘매운 까르보나라 파스타 떡볶이’에 6500 스코빌의 매운맛을 자랑하는 틈새소스를 넣어 매운맛을 한층 끌어올렸다.

이디야커피와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쳐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협업해 이디야커피의 자사 앱에서 1만명 사전 예약을 받은 블루 아카이브의 한정판 캐릭터 굿즈 셋트는 오픈 3시간 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매장 판매용 콜라보 세트와 기프트카드도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고 있다.

전통음식에 새로움을 더하는 뉴리티지도 주목받는 트렌드로 전통 된장을 활용한 라면 ‘빠개장면’은 정식 출시 전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와디즈에서 펀딩률 8,063%를 기록하며 뉴리티지 트렌드 콜라보의 인기를 증명했다.

하나카드는 자사의 해외여행 카드인 트레블로그를 알리기 위해 편의점 CU와 함께 기내식 콘셉트의 도시락을 선보였다. 이마트24는 예스24와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책은 마음의 양식’이라는 표어를 활용해 도시락 판매를 시작하기도 했다.

조용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c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