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칠성음료, 한국IR협의회 ‘2024 한국IR대상’ 우수상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롯데칠성음료, 한국IR협의회 ‘2024 한국IR대상’ 우수상

(왼쪽 두번째) 롯데칠성음료 양소현 IR팀장과 (왼쪽 세번째) 한국IR협의회 정석호 회장. / 사진=롯데칠성음료이미지 확대보기
(왼쪽 두번째) 롯데칠성음료 양소현 IR팀장과 (왼쪽 세번째) 한국IR협의회 정석호 회장. /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17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2024 한국IR대상 시상식’에서 유가증권시장 기업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IR협의회가 2001년부터 매년 진행하는 한국IR대상은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IR활동과 주주친화경영으로 자본시장 발전에 기여한 IR우수기업을 선정 및 시상하고 있다. 국내 상장기업의 IR 활성화를 도모하고 자본시장의 건전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행사다.
롯데칠성음료는 유가증권시장 기업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며 2021년 IR 우수기업으로 첫 선정된 이후 4년 연속 IR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롯데칠성음료는 △대표이사, 전략기획부문장, 재경부문장 등 경영진의 적극적 IR활동 참여 △해외 투자자 대상 현지 NDR(Non-Deal Roadshow), 영문 공시 등을 진행하며 정보 불균형 해소에 힘쓴 점 △경영진이 주식시장 내 피드백을 지속 모니터링 및 검토할 수 있는 내부 체계를 구축하여 기업과 주식시장 간 양방향 소통을 위해 노력한 점 △잠정실적 공시 및 연간 가이던스 공시 정례화 등 다양한 활동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앞으로도 투자자의 의견을 경청하고 시장의 피드백을 적극 검토, IR 시스템을 고도화하는 등 주식시장과 원활한 소통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며 “국내외 투자자와 신뢰할 수 있는 소통으로 IR 활성화 및 자본시장 발전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9월 코리아 밸류업 지수에 선정됐으며, 10월 16일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공시하고 주주환원 및 기업 가치 제고를 위한 중장기 목표와 전략을 공개했다.


김수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imk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