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농협은행·국립공원공단, ESG경영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공유
0

농협은행·국립공원공단, ESG경영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지난 7일 서울 중구 소재 NH농협은행 본사에서 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오른쪽)과 국립공원공단 송형근 이사장(왼쪽)이 업무협약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7일 서울 중구 소재 NH농협은행 본사에서 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오른쪽)과 국립공원공단 송형근 이사장(왼쪽)이 업무협약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지난 7일 국립공원공단과 'ESG경영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상호 보유하고 있는 자원·정보·네트워크 등을 활용해 △탄소중립을 위한 ESG경영 협력 △사회적 가치창출을 위한 금융지원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사업 등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농협은행은 국립공원 생태계 보전 및 유지를 위한 국립공원 자원봉사 활동을 장려하고 국립공원 방문 활성화를 위한 ESG 특화 수신상품을 준비 중에 있다.

또한, 경제적 어려움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취약계층을 위해 국립공원공단이 운영하는 '국립공원 숲 속 결혼식'을 후원할 계획이다.

권준학 은행장은 "농협이 곧 ESG라는 사명감으로 다양한 ESG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협약을 통해 농업·농촌의 탄소흡수 및 생물의 다양성을 유지하는 공익적 기능이 국립공원의 자연생태계 보전과 시너지를 발휘해 우리나라 탄소중립 실현을 앞당기는데 일조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