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여신 풍향계] 현대캐피탈, EV6 구매 시 ‘금리 상한제’ 적용

글로벌이코노믹

금융

공유
0

[여신 풍향계] 현대캐피탈, EV6 구매 시 ‘금리 상한제’ 적용

□현대캐피탈, 전기차 구매 고객에 파격 할인혜택


현대캐피탈이 전기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현대캐피탈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캐피탈이 전기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현대캐피탈 제공.
현대캐피탈은 기아 더 뉴 EV6 출시에 맞춰 ‘트리플 제로(Triple Zero) 구매 프로그램’을 론칭한다고 14일 밝혔다.

트리플 제로 구매 프로그램은 기아 더 뉴 EV6 차량을 할부로 구매할 때 이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금리 부담 Zero △차량 처리 부담 Zero △중고차 잔가 부담 Zero라는 세가지 슬로건을 필두로 강력한 경제적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변동금리 할부의 ‘금리 상한’ 혜택 이용 시 고객은 36개월 할부 기준 4.7%, 48개월은 4.8%, 60개월은 4.9%의 금리로 차량을 구매할 수 있다.

시중 금리가 낮아질 경우 이와 연동해 할부 금리가 낮아지는 반면, 시중 금리가 높아질 때에는 ‘금리 상한선’이 적용, 고객이 부담하는 이자가 최초 대출 금리를 초과하지 않는다. 따라서 고객은 금리 인하 또는 유지 혜택만을 누려 금리 인상의 부담이 없다.

이 밖에 트리플 제로 구매 프로그램을 통해 더 뉴 EV6를 구매한 고객이 추후 기아 차량을 다시 구매하면 최고 60%의 잔존가치(중고차 가격)를 보장 받을 수 있다.

□KB국민카드,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완료


KB국민카드가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을 완료했다. 사진은 KB국민카드 본사 전경. 사진=KB국민카드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KB국민카드가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을 완료했다. 사진은 KB국민카드 본사 전경. 사진=KB국민카드 제공.
KB국민카드가 미래 생활 혁신을 선도할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협업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인 ‘퓨처나인(FUTURE9)’ 8기에 참여할 8개 기업을 최종 선발했다.

올해는 상생금융 영역 협업을 위한 △지엔터프라이즈(SME 대상 택스테크 서비스) △하이어다이버시티(국내체류 외국인 모바일 행정처리 앱) △온어스(배달 라이더 사업자 특화 서비스) 3개사 외 △튜링(수학 전문 AI 학습 플랫폼) △나이비(음원감상 리워드 서비스), △고고팩토리(모바일 통신 가격비교 플랫폼) △코넥시오에이치(개인사업자 대상 신용평가), △굿샵(온라인 주류유통 플랫폼) 등 총 8개 스타트업을 선정했다.

△상생금융 △플랫폼콘텐츠 △신소비트렌드 △Data-Biz △카드결제확대 △라이프&쇼핑 △프로세스 혁신 △Payment솔루션 △글로벌 등 영역에서 혁신적인 기술, 제품, 서비스 역량 등을 보유한 기업을 대상으로 모집을 진행했으며, △시장성 △사업성 △경쟁력 △협업 가능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스타트업을 선발했다.

8기 프로그램 선발기업들은 프로그램을 담당하는 KB국민카드 실무부서, 공동운영사인 ‘N15파트너스’와 함께 각 기업별 집중 워크숍을 진행하며, 각 스타트업이 선발단계에서 제안한 사항 외에 추가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구체적인 협업 사항을 도출할 예정이다.

□NH농협카드, 경기도 안성시 농촌일손돕기 실시


농촌일손돕기 행사 이후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카드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농촌일손돕기 행사 이후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카드 제공.
NH농협카드는 지난 10일 영농철을 맞아 경기도 안성시에 위치한 세림농원을 찾아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이날 농촌일손돕기에는 NH농협카드 카드회원추진부 임철현 부사장을 비롯해 카드회원추진부 임직원 총 15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배나무 적과(열매솎기), 밭 정리, 마을 주변 환경 정화활동 등을 하며 농민을 위한 구슬땀을 흘렸다.

임철현 NH농협카드 카드회원추진부 부사장은 “앞으로도 농촌일손돕기 활동을 비롯한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하겠다”고 했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hdtjrrud8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