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우리금융, 자립준비청년 관계맺기 지원 '우리사이' 2기 모집

글로벌이코노믹

금융

공유
0

우리금융, 자립준비청년 관계맺기 지원 '우리사이' 2기 모집

사회인 선·후배와 멘토링으로 관계 맺기, 또래들과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진=우리금융그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자립준비청년을 지원하는 사회공헌사업 ‘우리사이’ 2기를 8월30일까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우리사이’는 자립준비청년의 사회적 지지체계 마련을 위해 만 18세 이후 아동복지시설을 떠나 홀로서기에 나서는 청년들에게 멘토링과 커뮤니티 활동 지원 등을 시행한다. 우리금융미래재단과 보건복지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함께 기획했으며, 굿네이버스가 운영사무국을 맡고 있다.
이 사업은 최근 자립준비청년들에 대한 다양한 교육과 금전적 지원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일반 청년들에 비해 사회적 관계가 부족하다는 자립준비청년들의 필요를 적극 반영했다.

이번 모집은 우리금융미래재단과 굿네이버스 홈페이지를 통해 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서류심사 △심층심사 △면접심사의 3단계를 거쳐 최종 50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발된 청년에게는 사회인 멘토를 연결해 △경력관리 △재테크 △인간관계 형성 등 사회생활 전반에 대한 믿을 수 있는 어른의 조언을 받게 되며, 청년 자신도 예비 자립준비청년들의 멘토가 되어 서로 기댈 수 있는 선·후배의 관계를 맺게 된다.

또한 또래 친구들과 관계 맺기를 지원하는 '우리사이 마음크루' 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다. 자립준비청년이 △취미·여가 △사회공헌 △교육·교류 등 자신들이 원하는 활동을 중심으로 커뮤니티를 만들고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하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