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협, 소상공인에 노무·세무 상식 전달...‘소상공인 노세 콘서트’

글로벌이코노믹

신협, 소상공인에 노무·세무 상식 전달...‘소상공인 노세 콘서트’

봉화군청·봉화신협 참여
신협중앙회는 지난 28일(목), 봉화청소년센터에서 ‘소상공인 노세(노무·세무) 콘서트’를 개최했다. 사진=신협중앙회이미지 확대보기
신협중앙회는 지난 28일(목), 봉화청소년센터에서 ‘소상공인 노세(노무·세무) 콘서트’를 개최했다. 사진=신협중앙회
신협중앙회는 지난 28일 봉화군청, 봉화신협과 함께 봉화청소년센터 공연장에서 ‘소상공인 노세(노무·세무)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봉화지역 소상공인 25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소상공인 노세 콘서트’를 통해 노무사, 세무사 등 각 분야 전문가와 MC가 함께 참여해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토크 콘서트 형식의 강연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들이 노무·세무 상식을 보다 쉽고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이날 행사 참가자들에게는 금융·노무·세무 분야의 무료 전화 컨설팅 혜택을 제공해 개별 상담을 지원했다. 한 참석자는 “평소 어려움을 겪었던 근로기준법 개정사항, 직원 해고, 개인·법인사업자 관련 세무 문제에 대해 구체적인 해결책을 얻을 수 있었다”며 높은 만족감을 표했다.
우욱현 신협중앙회 관리이사는 “민관이 협력해 지역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좋은 모델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봉화군청, 봉화신협과 긴밀히 협력해 소상공인의 안정적 사업 운영을 돕는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구성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oo9k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