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국민카드 ‘이숍우화’ 조회수 500만 돌파…소상공인 응원 메시지 확산

글로벌이코노믹

KB국민카드 ‘이숍우화’ 조회수 500만 돌파…소상공인 응원 메시지 확산

사진=KB국민카드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KB국민카드 제공
KB국민카드(사장 김재관)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인 ‘KB이숍우화’ 캠페인 영상이 누적 조회수 500만 회를 넘어섰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7월 말 티저 영상 ‘사장님의 보석함’(조회수 228만)을 시작으로, 8월 공개된 본편 1화 ‘수수께끼 안경원’(182만), 9월 선보인 본편 2화 ‘요술 과자점’(123만)까지 세 편의 영상이 연이어 흥행했다. 세 영상의 누적 조회수는 533만 회를 기록했다.

‘KB이숍우화’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고객 곁을 지키는 소상공인들의 이야기를 따뜻하게 그린 캠페인으로, 공개 직후 “진심이 느껴진다”, “소상공인 사장님들 힘내세요” 등 응원 댓글이 이어지며 국민적 공감을 얻고 있다.

KB국민카드는 “소상공인을 응원하는 진정성이 국민들에게 울림을 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행복을 함께 키워가는 동반자로서 다양한 공익 캠페인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첫 영상 ‘사장님의 보석함’은 실제 손님들의 감사 메시지를 바탕으로 제작된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감성적인 연출과 따뜻한 사연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수수께끼 안경원’과 ‘요술 과자점’에서는 소상공인들의 나눔과 희망의 이야기를 전했다. 지난 9월 공개된 응원 프로젝트 ‘힘내라 국민’ 영상도 조회수 37만 회를 기록하며 캠페인의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