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iM뱅크, 탄소중립 움직임 확대...LH대구경북지역본부 협약

글로벌이코노믹

iM뱅크, 탄소중립 움직임 확대...LH대구경북지역본부 협약

탄소 포인트 제도 가입 LH입주민 보증금 대출 금리 우대
한국토지주택공사(LH) 대구경북지역본부 문희구 본부장, iM뱅크 서정오 여신그룹장 사진=iM뱅크이미지 확대보기
한국토지주택공사(LH) 대구경북지역본부 문희구 본부장, iM뱅크 서정오 여신그룹장 사진=iM뱅크
iM뱅크가 한국토지주택공사(LH) 대구경북지역본부와 24일 ‘ESG 가치실현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LH대구경북지역본부에서 개최된 본 협약식은 LH입주민을 대상으로 ESG가치 실현을 위한 탄소 중립 활동 참여를 독려해 금융 혜택을 제공한다.

탄소 중립 포인트 제도를 가입한 LH입주민이 보증금 대출을 신청 하는 경우 대출 금리 연 0.1%포인트(P)를 우대 받을 수 있으며, 특히 참여 입주민 중 고령자(만 65세 이상)인 경우에는 추가적으로 0.1%P 추가 금리 인하 혜택을 제공한다.

금번 협약에 따라 올해 11월 입주 예정인 경주 황성 고령자 복지주택을 대상으로 첫 금융 지원을 시행할 예정이며, 추후 LH대구경북지역본부와 협의하여 지역 내 다른 주택 단지로의 확대 적용을 검토해 나갈 계획이다.
서정오 여신그룹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탄소 중립 활동 참여 독려와 ESG 가치 확산에 기여하고 LH입주민들의 대출 금리 부담 완화를 통해 주거 안정화를 강화하는데 집중하겠다”면서 “iM뱅크가 환경과 사회 그리고 지역민의 생활속 ESG실천을 실질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며, 앞으로도 금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구성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oo9k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