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조성목 서민금융연구원장, 아이피샵 회장 취임

공유
0

조성목 서민금융연구원장, 아이피샵 회장 취임

조성목 아이피샵 신임회장. 사진=아이피샵이미지 확대보기
조성목 아이피샵 신임회장. 사진=아이피샵
조성목 서민금융연구원장이 종합 IP투자 플랫폼 아이피샵(IPXHOP)의 신임회장으로 10일 취임했다.

조성목 아이피샵 신임회장은 금융감독원 선임국장을 지내고 SK루브리컨츠 고문과 금융위원회 옴부즈만, 서민금융연구원 원장을 역임하는 등 금융전문가로 잘 알려져 있다.
아이피샵은 조성목 신임회장의 취임을 통해 투자 플랫폼인 아이피샵의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 문화를 만들어 경제발전에 기여함은 물론 사회적 가치 창출을 만드는 기업으로 만들 계획이다.

조성목 신임회장은 “그동안 생각지도 못했던 지식재산을 거래하고 투자할 수 있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아이피샵의 중책을 맡게 돼 어깨가 무겁다”며 “익숙하지 않은 낯선 길이지만 국가와 사회에 책임을 다하고, 국민들로부터 신뢰받을 수 있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피샵은 음원, 시각예술작품부터 캐릭터 라이선스, 특허권, 창작영상, 웹툰 등 다양한 분야의 IP 거래를 통해 투자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종합 IP 투자 플랫폼이다.

지난달 6일 플랫폼을 정식 오픈한 아이피샵은 음원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채널 확장을 통해 국내의 경쟁력 있는 IP들이 활발히 거래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