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라 풍부한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주거형 오피스텔 인기 상승
마블, 코오롱글로벌 등 118여 업체 입주 예정으로 직주근접 우수
계약즉시 전매 가능, 중도금 전액 무이자 등 금융 혜택도 다양
마블, 코오롱글로벌 등 118여 업체 입주 예정으로 직주근접 우수
계약즉시 전매 가능, 중도금 전액 무이자 등 금융 혜택도 다양

과천시는 서울에 집중된 정부의 기능을 분담하기 위해 조성된 계획도시로 편리한 인프라와 쾌적한 주거여건을 충족한 부촌이다. 특히 과천지식정보타운은 강남과 서초가 가까운 최적의 입지에 광역 연결 쾌속교통망을 보유하였다. 4호선 과천정보타운역(계획)이 신설될 예정으로 서울 접근성이 크게 좋아질 전망이며 최근 GTX-C노선의 연내착공이 가시화되며 2028년 개통을 목표로 사업이 추진 중이다.
광역 연결 쾌속교통망 풍부한 인프라와 개발 호재 등을 바탕으로 미래가치가 높게 평가되고 있다. 이에 지난 5월 과천지식정보타운 4개 단지에서 총 6가구를 모집하는 무순위 청약, 즉 줍줍에 1만4175건이 접수돼 평균 2362.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또한 과천시는 ‘준강남’이라 불리며 최근 집값 꾸준히 상승해 화제가 되고 있다. 올해 초 15억 7500만원에 거래되었던 과천시 별양동 과천자이 아파트 전용면적 84㎡는 지난 8월 19억2000만원으로 대폭 상승하였으며 과천시 부림동 센트럴파크푸르지오써밋의 전용면적 84㎡의 경우 지난 4월 16억 9000만원이었던 거래가가 20억을 돌파해 지난 9월 15일 20억 5000만원에 거래되었다.
이처럼 과천시 주거상품이 크게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주거형 오피스텔이 인기를 끌고 있다. 오피스텔의 경우 분양가 규제를 받지 않기 때문에 가격적인 부담을 줄일 수 있어 수요자들이 아파트에서 주거형 오피스텔로 관심을 돌리는 것으로 파악된다.
이러한 상황 속 자이S&D(자이에스앤디)의 ‘과천자이엘라 에디션’ 오피스텔이 지난 6일 오픈하고 11일 청약 접수를 시작해 수요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과천자이엘라 에디션’은 과천지식정보타운 중심에 위치해 과천지식정보타운의 풍부한 인프라와 개발 호재를 전부 누릴 수 있으며 인근 입주를 완료한 펄어비스를 시작으로 넷마블, 코오롱글로벌 등 약 118개 기업체가 입주할 예정으로 직주근접 입지를 갖추고 있다.
또한 풀퍼니시드 빌트인 시스템 도입으로 4도어 오브제 냉장고, 워시타워, 파이널키친 등 가전•가구가 제공되며 3Bay, 4Bay 등 주거맞춤형 공간설계와 테라스, 다락방 등(일부호실)의 특화설계까지 고품격 자이엘라의 주거설계가 적용될 뿐 아니라 계약금 1000만원(1차), 계약즉시 전매 가능, 중도금 전액 무이자 등 다양한 금융 혜택이 제공되어 더욱 주목받고 있다.
‘과천자이엘라 에디션’ 오피스텔은 경기도 과천시 갈현동 일원(과천지식정보타운 상업4BL)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10층 규모 ‘과천자이엘라 에디션’ 내 지상 4층~10층에 총 98실이 전용 82m²부터 103m²까지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과천자이엘라 에디션’의 분양일정은 11일 청약접수를 시작으로 오는 16일 당첨자발표, 17일 정당계약 순으로 진행된다. 현재 홈페이지에서는 매주 토요일 50명을 추첨해 사은품을 증정하는 관심고객등록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과천자이엘라 에디션’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에 위치한다.
박성만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