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수원시정연구원, 수원시 4대 하천 미래비전 설계 주제 특강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수원시정연구원, 수원시 4대 하천 미래비전 설계 주제 특강

지난 9일, 수원시정연구원이 서울시립대 대학원생 대상 ‘수원시 4대 하천 미래 비전 설계’ 특강 진행. 사진=수원시정연구원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9일, 수원시정연구원이 서울시립대 대학원생 대상 ‘수원시 4대 하천 미래 비전 설계’ 특강 진행. 사진=수원시정연구원
수원시정연구원은 지난 9일 더함파크에서 서울시립대학교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수원시 4대 하천 미래 비전 설계’ 주제 특강을 개최했다.

서울시립대학교 조경학과, 도시공학과 연계 ‘조경창의융합설계 스튜디오수업’으로 진행되는 이 프로젝트는 수원시와 4대 하천, 하천 일대 도시와 자연지역을 대상지로 한다.
이번 특강은 대상지인 수원시 하천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되었다. 수원시정연구원 김은영 연구위원은 특강을 통해 수원시 4대 하천과 주변 지역에 대한 현황 등을 공유했다. 특강 참여 학생은 하천구역의 범람 등 위험수준, 관리계획, 시민만족도 등 질의응답을 통해 대상지 여건을 파악하고 현장답사를 진행했다.

스튜디오 수업은 황구지천, 서호천, 수원천, 원천리천 등 하천 구역 내 프로젝트 영역을 설정해 16주간 진행한다. ‘설계팀’과 ‘연구팀’으로 구성된 서울시립대 대학원생은 오는 12월 프로젝트 결과 최종발표를 통해 수원시 4대 하천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공간을 제시할 예정이다.
김성진 수원시정연구원장은 “수원시 4대 하천은 도시를 관통하며 도시와 자연을 연결해주는 강점을 가진 공간”이라며 “수업에 참여하는 대학원생들이 연구자의 시선으로 수원시 하천의 잠재력을 발굴하여 더 매력적인 공간을 만들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지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dms79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