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산환경재단, 제1회 탄소중립지원센터 운영위원회 개최

글로벌이코노믹

안산환경재단, 제1회 탄소중립지원센터 운영위원회 개최

탄소중립 정책포럼 의제 및 사업 변경계획 심도 논의
안산환경재단은 지난 29일 오후 4시 재단 대표이사 집무실에서 2025년도 제1회 안산시탄소중립지원센터 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안산화경재단이미지 확대보기
안산환경재단은 지난 29일 오후 4시 재단 대표이사 집무실에서 2025년도 제1회 안산시탄소중립지원센터 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안산화경재단
안산환경재단은 지난 29일 오후 4시, 재단 대표이사 집무실에서 2025년도 제1회 안산시탄소중립지원센터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회의에는 운영위원장을 포함한 위원 6명이 참석해 2025년도 센터 사업 변경계획 및 추진실적, 12월 예정된 탄소중립 정책포럼 계획, 향후 사업 추진 방향 등을 보고받고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운영위원회는 성원 보고 및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안건 보고, 위원 의견수렴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위원들은 다가오는 탄소중립 정책포럼의 의제 설정과 운영 방식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으며, 재단의 정책적 역할과 실행 방안에 대해 활발한 토론을 벌였다.
홍희관 대표이사는 “위원님들의 다양한 고견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운영위원회가 형식적인 절차를 넘어서 실질적인 실천 기반이 되도록 하겠으며 앞으로는 선택과 집중을 통해 구체적인 사업을 추진하고, 논의 자리를 더욱 자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안산시탄소중립지원센터는 지난 2023년 2월 안산시로부터 안산환경재단이 공식 지정받아 운영 중이며, 내년부터는 ‘안산시 제1차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의 이행평가 지원 업무를 본격적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재단은 이번 운영위원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향후 사업계획과 정책포럼 준비 과정에 적극 반영해, 안산시의 탄소중립 전환도시 도약을 위한 실질적 실행 전략 마련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