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스포츠협회 소속 선수들의 선전도 기대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국내 e스포츠 및 방송 파트너사인 곰TV는 7일부터 HOT6ix(핫식스) GSL(Global StarCraft II League) Season 1 Code S(코드S) 16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핫식스 GSL Season 1 코드S는 '스타크래프트II: 자유의 날개'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핫식스 GSL Season 1 코드 S 경기들은 지난 2년 6개월간 진행된 GSL에서 활약했던 기존의 강자들이 다시 힘을 내고 오래 전 힘을 잃었던 전략들이 다시 떠오르는 ‘복고의 시즌’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핫식스 GSL Season 1 코드S 32강 B조 경기에서 '프통령' 장민철은 이원표와 이동녕 (FXO_Leenock)을 꺾고 전승을 기록하며 16강에 올랐다. 장민철은 그동안 저그전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LG-IM 숙소에 합류한 뒤 강력한 경기력을 선보이고 있어 16강에서 귀추가 주목된다.
또한 이동녕을 꺾고 극적으로 16강에 합류한 '판독기' 이원표는 압박 경기를 펼치며 이동녕을 제압하고 자신감을 회복해 향상된 경기력을 선보이고 있다.
핫식스 GSL Season 1 코드S 16강은 A조 선수의 경기를 시작으로 7일 오후 6시 10분에 첫 포문을 연다. 16강을 넘어 8강에 오르는 선수는 스타크래프트II: 군단의 심장으로 진행되는 차기 시즌에서도 코드S 자격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8강을 향한 선수들의 열띤 경기가 예상된다.
오승민 곰TV 방송제작본부 피디는 “치열했던 핫식스 Season 1 코드S 32강을 거쳐, 16강에 오를 선수가 최종 확정됐다”며“이번 시즌은 스타크래프트II:자유의 날개로 진행되는 마지막 GSL 대회로 이번 16강을 거쳐 8강에 오른 선수들은 스타크래프트II:군단의 심장으로 진행되는 첫 GSL Season 2 코드S 대회에 참가할 자격을 얻게 된다”고 말했다.
오 피디는“새로운 역사를 만들어갈 선수를 선발하는데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