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CTS베이스-하나로드림, ‘블록체인 화폐 '스마디움' 기술 협력

공유
0

CTS베이스-하나로드림, ‘블록체인 화폐 '스마디움' 기술 협력

스마디움 결제수단 제공, 광고상품연결 및 공동판매 연구수행, 홍보마케팅 채널 협력
ㅠ행, 고아고상의 결

현요셉 CTS베이스 대표(왼쪽)와 윤철식 하나로드림㈜ 대표가 23일‘블록체인 기술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이미지 확대보기
현요셉 CTS베이스 대표(왼쪽)와 윤철식 하나로드림㈜ 대표가 23일‘블록체인 기술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이재구 기자] 블록체인 기술 전문업체 CTS베이스(CTS Base)와 소셜 미디어 포털 ‘드림엑스’ 운영사 하나로드림㈜이 23일 블록체인 기술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고 밝혔다.

양측은 이 협약에 따라 ▲블록체인 생태계 확산 기술 연구 ▲ CTS베이스의 암호화화폐 결제수단인 스마디움(SMATHIUM) 활용 ▲광고상품 연결 및 판매 연구 수행 ▲홍보 마케팅 채널 협력 등을 공동으로 진행해 나가기로 했다.
CTS베이스(대표 현요셉)은 하나로드림(대표 윤철식)과 '스마디움'브랜드의 자체 로열티 프로그램 제공 및 서비스 협력은 물론 OK캐시백 같은 기존 로열티 프로그램 기업들과의 제휴에 나선다. 또한 인프라 확장을 통해 일상생활속에서 블록체인 기술이 편리하게 사용되도록 기반을 확장하는 노력에도 나설 계획이다.

미디어포털 '드림엑스'운영사 하나로드림㈜은 ‘돈버는 쇼핑’, 뉴스, 웹툰 서비스를 통해 전자상거래, 콘텐츠 서비스, 광고 솔루션 등의 사업을 전개 하고 있다.

현요셉 CTS베이스 대표는 “스마디움은 가장 현실적이고 시장이 필요로 하는 가상화화폐 기반의 로열티 프로그램을 지향하며, 실물경제에 적합한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 할 것”이라며 “통합 로열티 프로그램의 다양한 사용처 확보를 위해서 앞으로 지속적인 노력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CTS베이스의 스마디움은 일정 비율에 해당하는 금액을 마일리지 형태로 적립하여 고객의 재구매를 유도하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암호화화폐(가상화폐) 로열티 프로그램 ‘스마디움’ 개발사다. 또한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 및 서비스를 통한 생태계 확산을 꾀하고 있다. 이를 위해 보상 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뉴스, 퀴즈, 광고 등 다양한 분야의 앱도 개발하고 있다.


이재구 기자 jk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