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 협력사와 '동반성장'으로 'AICT 기업 도약'

공유
0

KT, 협력사와 '동반성장'으로 'AICT 기업 도약'

KT가 29일 'KT 파트너스 상생 서밋 2024'를 개최했다. 사진=KT이미지 확대보기
KT가 29일 'KT 파트너스 상생 서밋 2024'를 개최했다. 사진=KT
KT는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소피텔 앰버서더 서울호텔에서 우수 파트너사 200여 개 기업의 대표 등을 초청해 'KT 파트너스 상생 서밋 2024(이하 상생 서밋)'을 29일 오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AICT 기업 KT로의 도약을 위해 파트너와 KT 간 상생 소통과 협업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KT는 이날 자리에서 ‘고객의 보다 나은 미래를 만드는 AI 혁신 파트너’라는 미래 비전을 공유했다.
또한 △B2B IT 플랫폼·솔루션 기반 사업 발굴, 공략 △요금, 유통, 상품 등 통신(CT)의 전방위 혁신 △네트워크 체감품질 강화 △B2B CT사업을 SW/Cloud기반 솔루션과 함께 제공 △AI기반 플랫폼 혁신 및 그룹 시너지 활용 등 세부 방향을 제시해 실질적인 동반성장 추진 방안을 모색했다.

KT는 ICT업계 최초로 동반성장 위원회와 함께 안전에 특화한 파트너 ESG지원사업 협약도 체결했다. 이를 통해 파트너사의 공급망 ESG 역량 향상과 중대재해 제로화 추진에도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KT는 파트너와의 실질적인 상생협력을 위해 중기부와 함께 기금을 조성해 파트너와의 공동R&D에 집중하고 있으며, KT의 브랜드와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MWC 등 주요 글로벌 전시회에 파트너사 참가를 지원하는 등 중소벤처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에도 기여 중이다. 파트너사의 안정적인 경영을 위해 저리 대출을 제공하는 상생협력펀드를 운영하는 한편 우수 인재 유치를 위한 온라인 채용관 등도 지원하고 있다.

외빈으로 초청된 정운찬 동반성장연구소 이사장은 '동반성장은 시대정신이다'라는 주제의 강연을 통해 KT와 파트너와의 선순환 소통 및 9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달성을 높게 평가하는 한편, KT의 노력이 확산돼 우리 경제에 지속 가능한 동반성장 문화가 정착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편슬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yeonhaey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