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구자열 LS 회장 기업가정신 확산 노력 인정 받아

공유
0

구자열 LS 회장 기업가정신 확산 노력 인정 받아

'지니어워즈' 수상…상금에 LS 3만·무협 1만달러 더해 기부
전북 주요 대학 국제 금융 인재 육성에 활용

구자열(오른쪽) LS그룹 회장이 29일 전북 전주시에서 열린 제2회 지니포럼에서 지니어워즈 수상 후 송하진 전라북도지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S이미지 확대보기
구자열(오른쪽) LS그룹 회장이 29일 전북 전주시에서 열린 제2회 지니포럼에서 지니어워즈 수상 후 송하진 전라북도지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S
구자열(68) LS그룹 회장이 혁신과 상생의 기업가 정신을 확산하고 우리나라 기업들의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LS그룹은 구 회장이 지난 29일 전라북도 전주에서 열린 제2회 지니(GENIE) 포럼에서 지니어워즈(GENIE Awards)를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니포럼은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전주시, 국민연금공단 등 10개 기관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글로벌 경제포럼이다.

이 포럼은 2018년부터 전북과 국민연금공단이 열던 국제금융컨퍼런스를 확대 개편했다. 또한 지난해부터 세계 경제 교류를 이끄는 국내외 혁신가나 단체를 발굴해 시상하는 지니어워즈를 시작했다. 첫 회 수상자는 오바마재단이었다.

구 회장은 최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위해 신재생 에너지와 친환경 사업에 집중 투자하고 그룹 내 ESG위원회를 출범하기도 했다.

그는 한국무역협회장도 겸임하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Pandemic:대유행) 위기에서 수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 기업인을 위해 백신 접종을 지원하는 등 민관 협력을 이끌어냈다.

구 회장은 “여러 훌륭한 기업인들이 많이 있는데 이 상을 수상해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LS그룹 회장과 한국무역협회 회장으로서 우리 경제 혁신과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를 위해 더 열심히 발로 뛰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그는 지니어워즈 상금 1만 달러(약 1185만 원) 전액을 기부하기로 했다. 또한 좋은 뜻에 동참하기 위해 LS가 3만 달러, 무역협회가 1만 달러를 매칭해 추가 기부한다. 이 기부금은 전북 주요 대학 국제금융 관련 학과 학생을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한편 구 회장은 이번 지니어워즈 수상 외에 고려대 경영대 올해의 교우상(2008), 전기의 날 기념 금탑 산업훈장(2009), 한국경영인협회 대한민국 가장 존경받는 경영인상(2015) 등을 수상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