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조주완 LG전자 사장 "2030년 매출 100조·트리플세븐 달성“

공유
0

조주완 LG전자 사장 "2030년 매출 100조·트리플세븐 달성“

플랫폼 기반 서비스 사업·기업 대 기업·신사업을 키워드로 제시

조주완 LG전자 사장이 26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제22기 정기주주총회의 개회선언을 하고 있다. 사진=LG전자이미지 확대보기
조주완 LG전자 사장이 26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제22기 정기주주총회의 개회선언을 하고 있다. 사진=LG전자
“포트폴리오 전환을 통해 2030년 매출 100조와 성장성·수익성·기업가치 7%의 '트리플세븐' 달성을 가속화하겠다.”

조주완 LG전자 사장이 26일 서울 LG트윈타워에서 열린 '제22기 LG전자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밝힌 LG전자의 중장기 목표다. 조 사장은 LG전자가 지난해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하는 등 성과가 훌륭했다고 자평했다. 그는 중장기 목표 달성을 위해 "가전 No.1 기업을 넘어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의 진화"를 표방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조 사장은 사업 포트폴리오를 전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사장이 제시한 3대 전환 방향은 △플랫폼 기반 서비스 사업 △기업 대 기업(B2B) △신사업이다.

먼저 LG전자는 플랫폼 기반 서비스 사업을 위해 전 세계에 퍼져 사용되고 있는 약 7억 대의 제품을 플랫폼화해 서비스 사업을 전개한다. 조 사장은 "이 많은 제품을 활용해 플랫폼 사업을 하겠다는 것은 확신에 찬 비전이자 포트폴리오의 트랜스포메이션"이라고 했다. 구체적인 예로는 LG전자가 TV부문에 서비스 중인 웹OS를 꼽았다.

B2B 부문에서는 모빌리티 사업의 중요성을 내세웠다. 조 사장은 "전장 사업은 지난 10년간 매년 30% 이상씩 성장했다"면서 "수주잔고가 100조원에 육박하면서 LG전자의 핵심 사업군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 사장은 △인포테인먼트 △전기차 파워트레인 △헤드램프를 '자동차 수출 3대 축'으로 꼽았다. 그러면서 "소프트웨어중심차량(SDV)을 중심으로 소프트웨어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조 사장은 현재 LG전자가 신사업으로 추진중인 전기차 충전 사업과 메타버스 사업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그는 "핵심 인재를 영입하고 글로벌 파트너들과 인수합병(M&A) 등을 통해 사업을 운영해 나갈 생각"이라고 사업 방향을 제시했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