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주항공 "반려동물과 명절·휴가 같이 떠난다"…반려동물 동반 탑승객 최대 26%↑

글로벌이코노믹

제주항공 "반려동물과 명절·휴가 같이 떠난다"…반려동물 동반 탑승객 최대 26%↑

명절·여름 성수기 수요 확대…월평균 대비 최대 26%↑
펫 멤버십 운영…연간 동반 탑승·수하물 추가 혜택
제주항공 반려동물 기내 동반 탑승 서비스 홍보 이미지. 사진=제주항공이미지 확대보기
제주항공 반려동물 기내 동반 탑승 서비스 홍보 이미지. 사진=제주항공
제주항공은 설·추석 등 명절 연휴와 여름 휴가철 반려동물 동반 탑승객이 평소 대비 최대 26% 이상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제주항공에 따르면 지난해 반려동물 동반 탑승객은 총 1만 8200여 명으로 월평균 1500명 수준이다. 명절 연휴와 8월 휴가철에는 1900여 명까지 늘어나며 최대 26.6%의 증가 폭을 기록했다. 올해 설 연휴가 포함된 2월 역시 19일 기준 예약자가 이미 2000명을 넘어섰으며 연휴 시작일인 14일 하루에만 120명이 넘는 이용객이 몰렸다.

제주항공은 반려동물을 가족 구성원으로 여기는 ‘펫팸족(Pet+Family)’의 확산에 발맞춰 관련 서비스 안내와 혜택 강화에 나서고 있다.

안전하고 쾌적한 여행을 위해 기내 동반 탑승 규정을 미리 체크하는 것은 필수다. 기내 동반 탑승은 항공기당 최대 6마리로 제한되며 반려동물과 운송용기(케이지)를 합친 무게가 9kg 이하여야 한다. 이용 시에는 전용 좌석이 지정되며 운송 서비스 요금은 국내선 2만 5000원, 국제선은 노선에 따라 7~10만원이다.
성수기에는 항공권 예약과 동시에 반려동물 운송 신청이 필요하다. 항공권 구매 후 신청하지 못한 경우 국내선은 탑승 24시간 전까지 홈페이지나 고객센터에서 접수할 수 있다. 국제선은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해야 한다.

해외여행 동반 시에는 국가별 검역 규정 확인이 필요하다. 필요 서류와 예방접종 요건은 농림축산검역본부 홈페이지와 '국가별 반려동물 검역 안내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늘어나는 반려동물 동반 여행객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제주항공은 펫 멤버십도 운영 중이다. 가입 시 반려동물 연간 동반 탑승이 무제한으로 가능하며 위탁 수하물 5kg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이지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yunda9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