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포스코건설, 하이엔드 브랜드 '오티에르' 론칭

공유
0

포스코건설, 하이엔드 브랜드 '오티에르' 론칭

고급 자재·디자인 등으로 기존 하이엔드 브랜드와 차별화

포스코건설 하이엔드 브랜드 오티에르 로고. 사진=포스코건설이미지 확대보기
포스코건설 하이엔드 브랜드 오티에르 로고. 사진=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이 하이엔드 브랜드 '오티에르(HAUTERRE)'를 론칭했다고 13일 밝혔다.

'오티에르'는 프랑스어로 '높은, 귀한, 고급'을 의미하는 'HAUTE'와 '땅, 영역, 대지'를 의미하는 'TERRE'가 결합된 단어로 고귀한 사람들이 사는 특별한 곳이라는 의미다. 브랜드 로고는 '오티에르'의 'H'와 'A'를 조합해 문화와 품격 있는 삶을 누리던 중세 유럽 가문의 문장처럼 디자인했다.
오티에르의 핵심가치는 △나만의 순간 △특별한 경험 △여유로운 공간 △주목받는 디자인이다. 철저한 고객중심의 맞춤형 설계를 통해 공간배치와 디자인 면에서 타 아파트 하이엔드 브랜드와 차별성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포스코건설 측은 최고 품질의 자재 사용, 최첨단 기술 집약적 소프트웨어 적용, 세계적인 아티스트의 내·외부 디자인 참여 등을 통해 하이엔드 브랜드의 가치를 유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포스코건설은 하이엔드 브랜드를 선보이기 위해 2019년 초반부터 사내 외 전문가들로 태스크포스를 구성했다. 포스코그룹의 전통적인 신뢰를 바탕으로 건설·IT 등 그룹사들의 기술 역량을 총 결집해 브랜드 4대 핵심가치를 개발하고 이를 실제 아파트에 적용해 하이엔드를 가늠할 수 있는 구체적인 구성요소를 최근 완성했다.

오티에르 적용은 '브랜드 적용 심의회의'에서 입지·규모·상품·서비스 수준 등을 고려해 결정한다. 브랜드 적용 이후에도 가치 유지를 위해 최초 적용된 기준들이 지속 관리되고 있는지도 엄격히 점검해 나갈 예정이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여타의 하이엔드 브랜드와 차별화 된 상품을 론칭하기 위해 상당 기간 고심을 했고 산고를 치뤘다. 새로운 하이엔드 주거의 시작을 알리는 고품격 하이엔드 브랜드 오티에르는 고객에게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최고의 주거공간과 서비스, 품격 높은 삶을 제공하고 주거 자체만으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선망받는 삶의 특권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onp7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