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암호화 및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하고 구현하는 데 중점을 둔 ‘트위터 크립토’라는 팀을 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 임명된 리더 블록체인 엔지니어 테스 리니어슨(Tess Rinearson)은 프로젝트에 대한 트위터의 접근 방식과 암호화 공간에 대한 긍정적인 견해를 설명했다.
리니어슨은 먼저 자신의 팀이 “암호화폐가 트위터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트위터가 암호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파악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트위터가 계속 확장되는 암호화 공간을 ‘진정하게 얻는’ 방법을 언급하고 비트코인(BTC) 팁 및 다가오는 NFT 검증 기능의 도입을 언급했다.
이어 그는 팀이 플랫폼에서 가상 상품 및 통화를 관리하고 사용하기 위해 분산형 앱을 사용하려는 제작자의 관심 증가를 지원하는 방법을 살펴보고, 가상자산을 지원하는 인기 있는 디앱(DApp)과의 향후 통합을 제안할 방법에 대해 언급했다. 또 “암호화 커뮤니티가 플랫폼에서 신원 증명, 커뮤니티, 소유권 이전 등 가능한 것의 한계를 넓히는 방법에 중점을 둘 것”이라고 강조했다.
‘트위터 크립토’는 암호 공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요소가 될 여지가 많으며, 커뮤니티 참여와 함께 많은 사람이 암호 공간에 처음으로 노출될 것으로 보인다. 트위터는 이와 함께 분산형 소셜 미디어 프로젝트인 블루스카이(BlueSky)와 긴밀히 협력하여 암호화 벤처 및 분산형 미디어로 향하는 미래의 조력자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