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비트코인 '고래'들, 62억 달러 매수...5만7000달러 돌파 가능성?

공유
0

비트코인 '고래'들, 62억 달러 매수...5만7000달러 돌파 가능성?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 이미지. 사진=로이터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 이미지. 사진=로이터
암호화폐 시장의 주요 투자자들인 '고래'들이 지난 3주 동안 14만 개의 비트코인을 추가로 매수하며 61억 6000만 달러를 투자했다고 암호화폐 전문매체 비인크립토가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는 비트코인 가격 상승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지만, 동시에 변동성 증가에 대한 우려도 제기하고 있다.
비트코인 '고래'는 일반적으로 비트코인을 대량으로 보유하고 있는 개인 또는 기관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1000 BTC 이상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를 '고래'라고 부르지만, 정확한 기준은 없다.

'고래'들의 공격적인 매수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최근 암호화폐 '고래'들은 비트코인에 대한 공격적인 매수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움직임은 비트코인의 미래 가치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을 반영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긍정적인 전망


역사적으로 '고래'들의 대규모 매수는 비트코인 가격 상승의 전조였다. 현재 비트코인 가격은 4만2600의 강력한 지지선을 유지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다음 주요 저항선인 5만7000 돌파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다.

다만 반감기 이전 가격 조정 가능성이 존재하고 암호화폐 시장의 변동성이 매우 높아 투자 위험성은 여전히 크다는 것이 대체적인 전망이다.

전문가들의 의견


전문가들은 투자자들이 암호화폐 투자 시 신중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투자 결정을 내리기 전에 철저한 조사를 수행하고 다양한 분석을 고려해야 하며, 변동성에 대한 대비도 필요하다.

비트코인 가격은 고래들의 매수세에 힘입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지만, 투자자들은 변동성 증가에 대한 대비를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투자 결정을 내리기 전에 신중하게 판단하고, 투자 위험성을 충분히 고려해야 할 것이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