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中 징둥닷컴, 뉴욕 증시에서 폭등...국내 상장 중국 주식은?

공유
0

中 징둥닷컴, 뉴욕 증시에서 폭등...국내 상장 중국 주식은?

사진=윙입푸드 홈페이지
사진=윙입푸드 홈페이지
중국 온라인 쇼핑몰 징둥닷컴이 6일(현지시간) 뉴욕 주식시장에서 폭등하면서 국내에 상장된 중국 기업들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앞서 6일(현지시각) 뉴욕증시에서 징둥닷컴은 기대 이상의 4분기 실적을 공개한 것이 주가 폭등 방아쇠를 당기며 16.18% 급등했다.
특히 투자자들은 징둥닷컴이 테무를 앞세운 핀둬둬(PDD)를 견제할 전략을 갖고 있다는 점에 환호한 것으로 풀이된다.

7일 국내 주식시장에서도 상장 중국 기업들은 대체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중 윙입푸드는 상한가를 기록 중이다.

육가공 식품업체 윙입푸드는 홍콩에 설립된 지주회사다. 전날 나스닥 상장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생산설비 확충을 통한 생산효율 극대화, 연구개발 투자, 신규 설비 설치를 통한 신규사업 진출 등을 위해 나스닥증권거래소에 신주 600만 주를 상장한다는 소식이 상승세를 이끌고 있다는 분석이다.

한편, 오후 2시 현재 국내 상장 중국 주식의 등락률 현황은 다음과 같다.

윙입푸드 (29.98%),로스웰 (5.8%),오가닉티코스메틱 (4.05%),컬러레이 (3.86%),크리스탈신소재 (1.68%),골든센츄리 (1.55%),헝셩그룹 (1.37%),GRT (0.89%),씨엑스아이 (0.78%),글로벌에스엠 (-0.19%),이스트아시아홀딩스 (-0.99%)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